멀티플레이어 감독의 계보 잇는 영화 걸스카우트 김상만 감독

멀티플레이어 감독의 계보 잇는 영화 걸스카우트 김상만 감독



만능재주꾼 감독들 스크린 점령 나선다



충무로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감독들의 전직(?)을 살펴보면 광고 디자인, 제작, 연극 연출 등 영화 연출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멀티 플레이어 감독인 것을 알 수 있다. 이준익, 장진, 류승완 등 멀티 플레이어 감독의 계보를 잇는 또 한명의 감독이 탄생했다. 바로 <걸스카우트>를 연출한 김상만 감독이다.

제작자, 배우, 광고 디자이너, 음악 감독까지!



<님은 먼 곳에>의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이준익 감독은 영화 광고 디자이너로 시작해, 제작자를 거쳐 감독을 맡은 이색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강철중:공공의 적1-1>의 각본을 쓴 장진 감독은 영화 연출 뿐 아니라 연극, 각본, 제작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감독이다. <다찌마와LEE>의 류승완 감독 역시 연출 뿐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 했으며, 배우로 활동하기도 했다. 멀티플레이어 감독의 계보를 잇는 또 한명의 감독은 <걸스카우트>를 연출한 김상만 감독이다.


김상만 감독은 영화 광고 디자이너로 영화계에 입문해 <해피엔드>, <그때 그 사람들>, <바람난 가족>, <친절한 금자씨> 등의 포스터로 탁월한 재능을 인정 받아 미술감독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또한 ‘허벅지 밴드’의 베이시스트와 인디레이블 ‘비트볼’의 설립자로 쌓은 음악적 재능으로 영화 <사생결단>에서는 미술 감독과 음악 감독을 겸임하기에 이른다. 문화계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경험을 쌓은 후 드디어 영화 <걸스카우트>로 메가폰을 잡은 것이다.

보다 효율적, 합리적인 영화 제작이 가능한 감독들!



영화 연출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을 겪은 감독들은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영화를 제작할 수 있으며, 유연하고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김상만 감독은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부터 마케팅 단계까지 경험 하다 보니 자신의 영화에 대해 조금 더 객관적이 될 수 있는 것 같다. 일반 관객들에게 더 가까운 시각으로 균형감각을 유지할 수 있다.”며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후 연출을 맡은 것에 대한 장점을 설명했다. 음악, 미술,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쌓은 독특한 감각이 영화 연출에서는 어떻게 실현될 지 영화계 안팎의 기대가 높다.



걸스카우트 극장개봉 2008년 6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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