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소식]최고 중의 최고가 뭉쳤다! 다우트 Doubt, 2009년 2월 12일 개봉 확정!
최고 중의 최고가 뭉쳤다!
메릴 스트립,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연기파 배우 총출동!!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의 격돌을 맞이하라! 메릴 스트립,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등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 명품 영화 <다우트>가 2월 12일 한국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다우트>는 브로드웨이에서 비평가들과 관객들의 쏟아지는 찬사를 한 몸에 받았던 동명의 연극을 영화화 한 작품으로, <문스트럭>으로 미국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바 있는 존 패트릭 셰인리가 연극에 이어 영화에서도 연출을 담당했다. <다우트>는 1964년 뉴욕 브롱크스의 성 니콜라스 교구 학교를 무대로, 새 시대의 바람에 맞춰 평신도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카톨릭 종교를 만들어 가려는 플린 신부(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분)와 교구 학교의 엄격한 교장 수녀 알로이시스(메릴 스트립 분)의 팽팽한 대결 구도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플린 신부의 혁신적인 행동이 영 못마땅한 알로이시스 수녀. 그런데 플린 신부가 교구 학교의 유일한 흑인 학생인 도널드 밀러를 지나치게 감싸주는 것을 본 제임스 수녀(에이미 아담스 분)는 이들의 관계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결국 제임스 수녀는 이 사실을 알로이시스 수녀에게 전하고, 알로이시스 수녀의 플린 신부에 대한 의심 역시 최고조에 달한다.
<다우트>의 완성도에 한껏 힘을 실어주고 있는 것은 할리우드 초특급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 앙상블이다. 미국 아카데미 14회 후보 지명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가진 할리우드의 연기파 배우 메릴 스트립이 알로이시스 수녀로, <카포티>로 미국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던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이 플린 신부로 출연, 이 시대 최고의 연기 대결을 펼친다. 또한 <마법에 걸린 사랑>, <미스 페티그루의 어느 특별한 하루>의 신예 에이미 아담스가 제임스 수녀 역할로 분해, 그녀 특유의 순진무구한 연기력을 발산한다.
다우트 Doubt (2008)
Information
- 감독/각본: 존 패트릭 셰인리 JOHN PATRICK SHANELY
- 출연: 메릴 스트립 MERYL STREEP (役 알로이시스 수녀),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PHILIP SEYMOUR HOFFMAN (役 플린 신부), 에이미 아담스 AMY ADAMS (役 제임스 수녀), 바이올라 데이비스 VIOLA DAVIS (役 밀러 부인)
- 제작: Miramax Films
- 수입/배급: 소니픽쳐스릴리징브에나비스타코리아㈜
- 장르: 드라마
- 등급: 15세 관람가 (PG-13)
- 러닝타임: 104분
- 미국개봉: 2008년 12월 12일
- 국내개봉: 2009년 2월 12일
official sites(us) |
IMDb |
Trailer(apple) |
Still
Synopsis
존 패트릭 셰인리는 진실에 대한 의문을 던지고, 변화를 강요하고, 도덕적 신념에 의해 한정된 맹목적 정의의 통렬한 결말을 보여주는 연극 <다우트>를 각색해 스크린으로 옮겼다.
영화는 1964년 브롱크스의 성 니콜라스 교구 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활기에 가득한 플린 신부(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분)는 철의 여인이며, 공포와 징벌의 힘을 굳건히 믿고 있는 교장 수녀, 알로이시스(메릴 스트립 분)에 의해 한치의 빈틈도 없이 이어지던 학교의 엄격한 관습을 바꾸려고 한다. 당시 지역 사회에 급격히 퍼지던 정치적 변화의 바람과 함께 학교도 첫 흑인 학생인 도널드 밀러의 입학을 허가한다. 하지만, 희망에 부푼 순진무구한 제임스 수녀(에이미 아담스 분)는 플린 신부가 도널드 밀러에게 지나치게 개인적인 호의를 베푼다며, 죄를 저지른 것 같다는 의심스러운 언급을 하기에 이른다. 이때부터 알로이시스 수녀는 숨겨진 진실을 폭로하고 플린 신부를 학교에서 쫓아 내려는 계획을 세운다. 자신의 도덕적 확신 이외에 단 하나의 증거 하나 없이, 알로이시스 수녀는 교회를 와해시키고 학교를 곤란에 빠트릴 결과를 가져올지 모르는 플린 신부와의 은밀한 전쟁을 시작한다.
© 소니픽쳐스릴리징브에나비스타코리아 / Miramax Fil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