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활극 박치기! LOVE & PEACE 팝페라 테너 임형주의 보컬로 임진강의 감동 을 다시 한번!!

감동 활극 박치기! LOVE & PEACE 팝페라 테너 임형주의 보컬로 임진강의 감동을 다시 한번!!



‘임진강’의 감동을 다시 한번!!
<박치기! LOVE & PEACE> 주제곡 화제!



임형주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박치기!러브 앤 피스 / 임형주


올 가을, 극장가에 먹먹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노래가 있다. <박치기! LOVE & PEACE>의 주제곡인 ‘임진강’이 그것! <박치기!>에서도 주제곡으로 사용된 바 있는 이 노래는, 이번 속편에서도 감동적인 선율로 스크린을 물들이고 있다.

임진강 맑은 물은 흘러흘러 내리고, 물새들 자유로이 넘나들며 날건만
내 고향 남쪽땅 가고파도 못가니, 임진강 흐름아 원한 싣고 흐르느냐



‘임진강’(박세영 작사/고종한 작곡)은 남북 분단의 슬픔과 통일의 염원을 담은 노래로, 애절한 가사와 심금을 울리는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1968년, 당시 최고 인기 밴드였던 ‘더 포크 크루세더스’가 번안해 불렀으나 이내 금지곡으로 선정되는 비운을 맞기도 했다.


<박치기!>에 이어 <박치기! LOVE & PEACE>의 영화 음악을 맡은 카토 카즈히코가 당시 ‘더 포크 크루세더스’의 작곡가로 활동했으며, 결국 <박치기!> 시리즈에 ‘임진강’을 선곡해 사용함으로써 금지곡의 한을 풀게 되었다. 한편, ‘임진강’은 <박치기!> 시리즈에 영감을 불어 넣어준 노래로도 유명하다. 소설 <소년 M의 임진강>을 모티브로 해서 <박치기!>가 만들어졌고, 이번에 속편까지 제작된 것이다.


이번 속편에 쓰인 ‘임진강’이 더욱 특별한 것은 세계적인 팝페라 테너 가수인 임형주가 보컬로 참여했기 때문! ‘임진강’은 영화 중간마다 다양하게 변주된 연주곡으로 등장, 관객들의 감성을 애잔하게 자극하다가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 비로소 임형주의 매력적인 보컬로 온전한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영화가 끝난 후 극장을 서둘러 나서던 관객들도 임형주의 목소리가 흘러 나오자 발걸음을 멈추는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다고. 이와 더불어 영화 OST에 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는 것이 극장 측의 전언이다.


박치기! LOVE & PEACE 개봉관 안내
서울 CQN 명동, 메가박스 코엑스,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부산 CGV 서면
천안 야우리 시네마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박치기!러브 앤 피스

감동 활극 박치기! LOVE & PEACE 2007년 10월 11일 개봉




Related Posts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