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블록버스터 황금나침반, 글로벌 마케팅으로 세상을 움직인다!
전세계가 <황금나침반>으로 들썩인다!
전세계 대규모 마케팅과 프로모션으로 관심 집중
©황금나침반 |
<반지의 제왕>에 이어 판타지의 신화를 새롭게 부활시킬 영화로 주목 받고 있는 <황금나침반>이 글로벌 마케팅과 프로모션 전략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전세계가 2007년 12월 <황금나침반>의 개봉을 기다린다.
포스트 <반지의 제왕>을 자부하는 <황금나침반>은 ‘2억 달러’의 제작비와 할리우드 초 대형 스타인 ‘니콜 키드먼’, ‘다니엘 크레이그’, ‘에바 그린’등의 캐스팅으로 제작 초기 단계부터 거대한 영화의 스케일을 보여주었다. 비단 여기서 그치지 않고 확실한 인지도 상승을 위해 ‘5000만 달러’의 마케팅 비용을 과감하게 투자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황금나침반>의 열풍이 몰아 닥칠 것으로 예상된다.
<황금나침반>의 제작사인 ‘뉴라인 시네마’는 장난감, 문구, 전자제품, 액세서리 등 75개의 라이센스사와 파트너쉽을 맺고 대대적인 TV광고, 인쇄물 광고, 온라인 광고를 통한 마케팅도 벌이고 있다. 이외에도 반지의 제왕>, <해리포터> 시리즈를 출판했던 영국 최고의 출판사 스콜라스틱을 통한 무비 스토리북과 세가에서 출시한 <황금나침반> 게임 등을 통한 홍보도 벌이고 있어 개봉을 한달 남짓 남긴 미국은 이미 <황금나침반>으로 분위기가 뜨겁다.
전세계를 뒤덮는 대규모 마케팅과 프로모션
버거킹, 코카콜라, GAP이 <황금나침반>을 응원하다!
코카콜라, 버거킹, 월마트, 갭, 도요타 등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황금나침반>의 홍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카콜라는 전 세계 극장에 <황금나침반>의 브랜드가 새겨진 컵 1200만개를 배급할 계획이다. 코카콜라가 이처럼 대규모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는 <캐리비안의 해적> 2,3편과 <해피 피트>에 이어 이번이 4번째. 그만큼 <황금나침반>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는 걸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갭의 어린이 브랜드 갭키즈는 영국 전역 125개의 매장을 통해 홍보를 진행 할 예정이고, 네슬레는 유럽, 호주, 뉴질랜드, 아시아 지역에 나침반이 새겨진 상자를 통한 프로모션을 벌일 예정이어서 올 겨울, 전 세계가 <황금나침반>으로 뒤덮일 것으로 보인다.
이에 발맞추어 국내에서도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삼성카드 등 유수기업들과의 대규모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고, 버거킹은 <황금나침반> 속 캐릭터 상품이 포함되는 어린이 세트를 출시, 올 겨울 국내에서도 <황금나침반>의 열풍이 거침없이 불 것으로 기대된다.
천상과 지상의 전쟁이라는 환상적인 소재와 더불어 화려한 영상, 초호화 캐스팅으로 많은 관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황금나침반>은 대대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영화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초대형 판타지 블록버스터 황금나침반The Golden Compass 2007년 12월 개봉예정
Related Posts
- 2007/11/15 - 황금나침반 초대형 판타지 세계로 초대하는 글로벌 홈페이지 오픈!
- 2007/11/14 - 황금나침반 음악감독 알렉상드르 데스플라 색, 계의 감동을 넘어선 환상적인 선율 선사!!
- 2007/11/13 - 황금나침반 판타지 역사상 최고치에 달하는 초특급 제작비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