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적벽대전 동서양 최강 스탭이 뭉쳤다!!
영화 적벽대전 동서양 최강 스탭이 뭉쳤다!!
살아있는 액션신화 오우삼 감독이 할리우드의 무수한 러브콜을 물리치고 선택한 작품 <적벽대전: 거대한 전쟁의 시작>. 동양의 대서사 액션을 할리우드 감각으로 재창조한 오우삼 감독을 필두로 각 분야 최고 기량과 능력을 가진 스탭들이 뭉쳐, 그들의 숨은 진가를 발휘하였다.
액션감독 코리유엔, CG담당 크레이그 헤이스, 미술감독 티미 입 등
환상의 드림팀 ‘적벽’을 점령하다!!
<적벽대전: 거대한 전쟁의 시작>의 방대한 스케일과 스펙터클한 액션은 <엑스맨>의 무술감독인 코리유엔과 <캐리비안의 해적>, <슈퍼맨 리턴즈>, <매트릭스> 시리즈의 CG를 맡은 크레이그 헤이스, 두 실력파에 의해 완성되었다. 거북이 등모양의 거대한 틀 속으로 적군을 가둬버리는 ‘구궁팔괘진’ 진법. 이를 형성하는 동맹군의 발 빠른 움직임을 스크린 한 가득 담아내는 기술은 보는 이의 탄성을 절로 자아내게끔 한다. 또한 무패명장 조자룡과 창검술의 달인 관우, 엄청난 괴력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장비까지. 삼국시대 최고 명장들이 펼치는 액션 퍼레이드는 그 어떤 무기보다 강하고 파워 넘친다.
또한 전세계 역사상 가장 치열한 전쟁으로 꼽히는 ‘적벽대전’의 그 순간을 생생히 그려내기 위해 <적벽대전: 거대한 전쟁의 시작>은 미술과 의상에 가장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오우삼 감독은 프로덕션 디자인과 의상 디자인 담당으로 <와호장룡>으로 오스카 미술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프로덕션 디자이너 티미 입을 선택하였다.
티미 입의 손에 맡겨진 <적벽대전: 거대한 전쟁의 시작>은 건축과 의상뿐만 아니라, 무기류와 같은 작은 소품 하나까지 철저한 조사와 고증을 거쳐 영화 속 미술을 완성해냈다. 특히 조조의 100만대군에 맞서는 유-손 연합군의 주둔지 ‘적벽’은 실제 축구장 두개 크기만한 넓이에 40피트 높이 언덕을 만들어 완벽에 가까운 전장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렇듯 동서양 최고의 스탭진이 선보이는 환상적인 기술력과 정교한 디자인은 작품의 완성도를 한 층 높일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스탭들의 작품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완성된 <적벽대전: 거대한 전쟁의 시작>. 2008년 올 여름 극장가에 새로운 전쟁액션 블록버스터로 큰 반항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Avex Entertainment / CMC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