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놈놈놈 미국간다!! 2009년 상반기 미국 극장 개봉 확정!

영화 놈놈놈 미국간다!! 2009년 상반기 미국 극장 개봉 확정!



중견 배급사 IFC와 계약, 11개국 수출에 이어 북미 지역 배급 키로







영화 놈놈놈

영화 <놈놈놈>이 2009년 상반기 미국 내 극장 개봉된다. CJ엔터테인먼트는 15일, 미국 중견 배급사인 IFC 엔터테인먼트와 미국 수출에 관한 계약에 합의했다. 이 계약에 따라, IFC는 2009년 상반기 이 영화를 뉴욕, LA, 시카고 등 5대 도시에서 극장 개봉키로 확약했으며, 개봉에 따른 P&A(마케팅, 배급 비용)은 IFC가 전액 부담한다. 초기 개봉 규모는 50~100개 스크린에서 결정되며, 흥행 상황에 따라 플랫폼 방식으로 미국 전역으로 개봉 규모를 확대키로 합의했다.



지난 5월 칸 필름 마켓에서 이미 11개국에 선 판매가 완료된 <놈놈놈>은 IFC와의 북미 지역 배급계약 체결에 따라 개봉 전 총 12개국에 선 판매되는 성과를 올렸으며, 현재 일본, 스페인, 이탈리아, 폴란드, 스칸디나비아 국가 등 주요 국가와 수출 상담이 진행되고 있어, 총 수출 국가는 20개국을 넘어설 전망이다. (판매 12개국 :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터어키, 이란, 중국, 싱가포르) 이 영화의 해외 판매를 맡고 있는 CJ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개봉 성적에 따라 나머지 국가에 대한 수출에 보다 유리한 조건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놈놈놈>을 수입, 미국 전역에 배급키로 한 IFC는 미국내 극장 개봉 및 홈비디오 유통, 케이블TV 채널 운영, 영화/드라마/다큐 제작 등의 사업을 보유한 중견 배급사.



2002년에는 <나의 그리스식 웨딩- My Big Fat Greek Wedding>을 개봉, 2억 4천 만불의 박스오피스 성적을 기록, 2007년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4 Months, 3 weeks, 2 days>를 올 상반기에 미국 내 배급한 바 있다.



특히, IFC는 미국 내 5천만 가입자를 보유한 케이블채널 채널과 <썬댄스 영화>채널을 보유, 유료 VOD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에 영화를 공급키로 합의하여 <놈놈놈>의 미국내 흥행은 극장 개봉과 함께 부가판권 부문에서도 큰 기대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놈놈놈>의 미국 배급을 결정한 IFC는 “한국 최고의 감독 중 한 명인 김지운 감독의 작품을 미국에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극장 상영 작품의 95% 이상이 자국 영화인 미국 영화 시장에서 아시아 영화가 극장 개봉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괴물>이 2007년 미국 시장에서 71개 스크린에서 개봉(최대 확대 시 116개 스크린)하여 220 만 달러의 박스오피스 성적을 올린 바 있으며, 아시아 영화로는 이안 감독의 <와호장룡>이 2000년12월 16개 스크린에서 개봉하여 2천 개 스크린으로 확대되면서 미국 내에서 1억 2,800만 달러의 박스오피스 성적을 올렸다.



웨스턴 영화의 본고장 미국에 역수출되는 한국형 웨스턴 <놈놈놈>의 이번 미국 수출 계약은 향후 침체된 한국 영화 산업에 컨텐츠 수출을 통한 활로 모색이라는 새로운 돌파구가 될 전망이다.





김지운 감독의 웨스턴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극장개봉 2008년 7월 17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

엠버 허드 주연 음악 영화 <리브 어게인> 4월 26일 개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