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님은 먼곳에 제작보고회 성황리 개최!

영화 님은 먼곳에 제작보고회 성황리 개최!



전쟁 휴먼 드라마 <님은 먼곳에>의 제작보고회가 6월 30일(월)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진 한 장이 영화가 되기까지’ 특별 영상,
수애가 부른 ‘님은 먼곳에’ 최초 공개!



영화 님은 먼곳에 제작보고회



300여명의 언론매체와 영화 관계자들이 참석, <님은 먼곳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이번 제작보고회는 전쟁 한가운데 펼쳐질 강렬한 드라마를 예고하는 메인 예고편의 상영으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공개된 <님은 먼곳에> ‘사진 한 장이 영화가 되기까지’ 특별 영상은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던 당시를 회고하는 베트남 참전 전우들의 인터뷰, 그리고 그곳에서 실제 위문공연을 가졌던 가수 현미의 생생한 이야기가 본편 영상과 함께 펼쳐지며 깊은 감동으로 좌중을 집중시켰으며 이준익 감독의 작품에 대한 자신감과 진정성이 담긴 나레이션, 열정적인 현장 장면 또한 강하게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별 영상에 이어 상영된 ‘90일간의 태국 촬영기’ 영상은 긴박감이 감도는 리얼한 대규모 전쟁씬을 비롯해 부상의 위험을 무릅쓰고 온 몸을 바쳐 촬영에 임하는 배우들의 열연과 현장을 지휘하는 이준익 감독의 모습 등 열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영상으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했다. 이 날 행사에서 무엇보다 가장 많은 관심을 불러모은 것은 바로 수애가 직접 부른 ‘님은 먼곳에’ 특별 영상. 70년대 김추자의 원곡을 그대로 재현해내며 그 동안 어디에서도 보여주지 않았던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님은 먼곳에’를 부르는 수애의 모습과 위문공연단 가수 ‘써니’가 되어 전쟁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순이’의 여정, 그리고 접전지에의 남편 ‘상길’의 장면이 교차되며 진한 여운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미화의 재치 넘치는 입담과 이준익 감독의 강한 자신감,
배우들의 뜨거운 열정이 함께한 열기 넘치는 기자간담회



특별 영상의 상영 직후 진행된 기자간담회는 이 날 행사의 사회를 맡은 방송인 김미화의 재치 넘치는 진행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어졌다.


영화 님은 먼곳에 제작보고회 수애



<님은 먼곳에>의 제작 의도를 묻는 질문에 이준익 감독은 “배경은 베트남 전쟁이지만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표현하고자 했다”라고 답하는 한편, “순이의 여정은 사랑하는 남편을 찾아 사랑을 확인한다기 보다는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여행”이라는 영화에 담긴 깊은 의미를 전했다. 또한 “이번 영화에서 남성 위주의 영화만을 만든다는 그간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었고, 그런 결과물이 나온 것 같다. 영화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며 기존의 작품들과 달리 최초로 여성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이번 영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현대의 여배우들 중에서 모든 남성들의 첫사랑인 어머니와 같은 따뜻함을 지닌 배우가 누구인가 생각했을 때 수애가 적역이었다”라는 이준익 감독의 전폭적인 신임으로 여주인공 ‘순이’ 역을 맡은 수애는 “처음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내가 과연 이 역할을 할 수 있을 지 두려움을 느꼈지만, 감독님에 대한 믿음이 있었고 감독님이 나에게 처음으로 이 시나리오를 주신 것이 너무나 감사했다.”며 이준익 감독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보였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 노래와 춤 실력에 대해 “순이라는 캐릭터가 노래를 굉장히 잘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욕심을 부렸다. 감독님이 순이의 감정이 더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지만 배우로서 욕심이 있었기 때문에 두 달 동안 트레이닝을 받았다”는 답변으로 역할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수애는 사회자 김미화의 깜짝 제안에 즉석에서 노래 ‘님은 먼곳에’의 한 소절을 불러 뜨거운 호응을 불러모았다.




이준익 감독의 페르소나로 이번 영화에서 첫 악역 캐릭터에 도전한 정진영은 “이준익 감독님은 항상 재미있고 의미 있는 여행을 선물해주는 것 같다. 이번 역할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고 굉장히 기대했다”라는 말로 영화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으며, 70년대 밴드 멤버 ‘용득’ 역을 맡아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 정경호는 “전쟁 장면의 촬영에서는 바로 옆에서 폭탄이 터지고 비명소리를 들으며 촬영임에도 불구하고 이 참혹한 현장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며 실감나는 전쟁 촬영 현장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님은 먼곳에 극장개봉 2008년 7월 24일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