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터졌다! 영화 똥파리 부에노스아이레스 영화제 SIGNIS상 수상 쾌거!

또 터졌다! 영화 똥파리 부에노스아이레스 영화제 SIGNIS상 수상 쾌거!



4월 16일 개봉 앞둔 화제작 <똥파리> 또 하나의 쾌거!
부에노스아이레스 국제독립영화제 SIGNIS상 수상!



언론 시사와 일반 시사를 통해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2009년 가장 특별한 한국 영화!’로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양익준의 장편 데뷔작 <똥파리>가 지난 주말 또 한 번 영화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똥파리> 또 한 번의 놀라운 쾌거!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날아온 특별한 수상 소식!



똥파리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지난 3월 25일부터 열리고 있는 부에노스 아이레스 독립국제영화제 의 경쟁 부문에 초청된 <똥파리>가 비공식 부문에 해당하는 SIGNIS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세계가톨릭미디어협회에서 수여하는 상인 SIGNIS 상은 여러 영화제를 통해 공신력을 인정받은 의미있는 상이다. 국내 작품으로는 <빈집>이 베니스영화제에서, 이정향 감독의 <집으로…>가 산세바스티안영화제에서 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영화 개봉 일정 때문에 영화제에 참석하지 못하고 국내에서 수상 소식을 들은 양익준 감독은 ‘초청되는 영화제마다 수상을 하게 돼 아직도 얼떨떨하다’며 ‘해외 관객들에게도 <똥파리>가 가진 진심이 통한다는 사실이 기쁘고 행복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부에노스아이레스국제독립영화제는 세계적으로 주목할 만한 뛰어난 독립영화들을 발굴하여 소개하고 있는 영화제로, 2007년에는 김소영 감독의 <방황의 날들>이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올해는 양익준 감독의 <똥파리>와 함께 김소영 감독의 <민둥산>과 노영석 감독의 <낮술> 등 세 작품이 경쟁 부문에 초청되었으며 그 중 <똥파리>가 SIGNIS 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똥파리> 4월 6일 현재 6개 영화제에서 8개 상 수상 기염!



크고 작은 영화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펼치며 틈틈이 3편의 중단편을 연출하는 등 무시 못할 내공을 쌓아온 양익준이 첫 장편 데뷔작으로 선택한 <똥파리>는 욕으로 웃고 주먹으로 울며 내키는 대로 세상을 살아가는 용역 깡패 상훈이 깡 센 여고생 연희 등 주변 과의 관계를 통해 조금씩 마음 속에 담아두었던 가족에 대한 아픔과 상처를 풀어나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리얼한 캐릭터와 배우들의 생생한 연기로, 이 시대 가족의 문제를 현실적으로 풀어나간 수작 <똥파리>는 현재 총 17개 영화제에서 초청을 받았으며, 로테르담국제영화제의 최고상인 VPRO 타이거상을 시작으로 라스팔마스국제영화제 남녀 주연상, 도빌아시안국제영화제 대상 및 국제비평가상, 프리부르국제영화제 The Ex-Change 상 수상, 피렌체한국영화제 관객상 등 가는 영화제마다 주요 부문의 상을 휩쓸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주말 부에노스아이레스국제독립영화제의 비공식 부문에 해당하는 SIGNIS 상을 수상하며 지금까지 총 8개의 트로피를 거머쥔 <똥파리>는 앞으로도 10여 개의 영화제 일정이 남아있고 계속해서 초청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태라 앞으로도 <똥파리>의 수상 행진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똥파리> 수상내역

2009 로테르담국제영화제 VPRO 타이거상
2009 라스팔마스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2009 도빌아시안영화제 대상, 국제비평가상
2009 프리부르국제영화제 The Ex-Change상
2009 피렌체한국영화제 관객상
2009 부에노스아이레스국제독립영화제 SIGNIS상

온라인 영화 합법 다운로드 파란닷컴제공


똥파리똥파리Paran
감독양익준
출연양익준,김꽃비,이환
가격2000
영화 다운로드무비위젯 퍼가기무비위젯이란?



양익준 감독·주연
똥파리 Breathless 극장개봉 2009년 4월 16일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