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애니 마이마이신코 이야기 아름다운 선율 OST로 감성자극!

일본애니 마이마이신코 이야기 아름다운 선율 OST로 감성자극!



서정적인 영상과 어우러진 마음이 따뜻해지는 OST



마이마이신코 이야기 스틸컷

순수했던 어린 시절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마이마이신코 이야기>는 서정적인 영상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선율의 OST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시간을 달리는 소녀> 등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애니메이션 OST의 계보를 이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마이신코 이야기>의 OST는 영화에 등장하는 한없이 높고 푸르른 하늘과 맑은 물, 천진난만한 어린아이들의 일상을 그려낸 영상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잔잔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물씬 자아낸다. 앞서 공개 된 예고편에 등장한 영화 속 주제가 고토 링고의 ‘아이의 세계’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청량한 음색의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순수하고 따뜻한 느낌의 영상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작곡가 고토링고는 5살 때부터 피아노를 시작한 천재 작곡가 이며 각 종 광고 음악과 영화음악 등 라이브 퍼포머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토링고는 <마이마이신코 이야기>OST를 통해 영화의 서정적인 영상과 가슴이 시원해지는 여운을 그대로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이마이신코 이야기>OST는 이런 고토 링고의 음악관에 맞게 감미롭고 아름다운 목소리와 관현악이 어우러져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음악이지만 대중적이면서도 품격 있는 음악으로 탄생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메인OST는 ‘인생의 회전목마’라는 곡으로 영화가 개봉한지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많은 이들의 감성을 채워주고 있다. 웅장하면서도 왈츠 같은 느낌의 ‘인생의 회전목마’는 거대한 마법의 성에 사는 18세 소녀 소피와 마법사 하울의 환상적인 이야기를 전한 곡이다. 일본의 명장 히사이시 조 작곡의 메인 곡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영상과 어우러져 완벽한 조화를 만들어 냈다.


감성 애니메이션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든 아름다운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도 영화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OST가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전체적으로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의 클래식한 곡들로 채워진 OST는 타임리프를 하는 소녀 마코토와 그녀의 친구 치아키의 가슴 설레는 이야기를 잘 담아내어 영화의 서정적인 느낌을 한껏 살려준다.



그 시절 어딘가에 두고 온 나를 찾아서
마이마이신코 이야기 マイマイ新子と千年の魔法: Mai Mai Miracle 극장개봉 2009년 12월 10일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