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여름, 세가지 충격으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한국영화!
여름 극장가를 이끌어가고 있는 한국영화!
세가지 충격으로 관객들을 사로잡다
©케이앤엔터테인먼트 / CJ엔터테인먼트 / 아름다운영화사 / 리턴
불과 몇 달 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공습으로 난항을 겪고 있던 한국 영화 시장에 <화려한 휴가>, <디 워>에 이어 올 여름, 단 하나의 지.적.충.격을 선사하고 있는 미스테리 스릴러 <리턴> (감독: 이규만 / 제공: ㈜케이앤엔터테인먼트 / 배급: CJ엔터테인먼트㈜ / 제작: ㈜아름다운영화사 / 개봉: 2007년 8월 8일)이 관객들을 극장으로 불러모으고 있다. 바로 이 작품들은 지금껏 한국 영화들이 선보이지 못한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고 있기 때문이다.
감성적 충격 <화려한 휴가>, 시각적 충격 <디 워>, 지적충격 <리턴>
올 여름 극장가를 책임지다!!
지난 7월 말 개봉해 한국 영화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 첫 선두주자 <화려한 휴가>. 한국 역사에 있어 잊을 수 없는 518광주 민주화 운동 속에 어쩔 수 없이 총기를 들고 정부와 맞서 싸워야만 했던 당시 시민들의 모습을 고스란히 스크린으로 옮겨와 생생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화려한 휴가>는 역사적으로 민감할 수 있는 소재임에도 영화가 담고 있는 감성적 충격은 중장년층들까지도 매료시켜 이들의 발걸음을 극장으로 돌리고 있다.
이어 제작 단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던 <디 워>는 첫 모습을 나타낸 8월 1일부터 언론과 영화팬들의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디 워>는 화려한 CG와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한 대형 스케일로 시각적 충격을 안겨줘 한국 가족 관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흥행 열기를 더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지난 8월 8일 개봉해 네티즌을 비롯 각계 각층의 찬사를 받고 있는 <리턴>은 한국 스릴러 영화에서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하며 올 여름, 극장가에 신선한 지적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더욱이 <리턴>은 지난 8월 8일 개봉 후 <화려한 휴가>와 <디 워>의 물량공세 속에 250개라는 적은 스크린에서 상영함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네티즌들이 직접 별점을 주는 온라인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리턴>이 10점 만점에 8.47점을 기록하며 조용한 흥행 몰이를 하고 있다.
©케이앤엔터테인먼트 / CJ엔터테인먼트 / 아름다운영화사 / 리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