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치> 등 독특한 제목의 스릴러 대거 개봉
©Universal Pictures / Sidney Kimmel Entertainment / 필름메신저 / 브리치 BREACH
요즘 다양한 국내외 스릴러 영화들이 줄줄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영화들의 특징은 독특하고 호기심이 가는 제목이 많다는 게 공통점. 더불어 네티즌들이 영화 내용보다 제목의 뜻을 먼저 알아보려고 포털 사이트를 검색 해, 다른 영화들보다 개봉 전부터 검색 순위가 높게 반영 되는 게 최근 개봉하는 스릴러 영화들의 특징이다.
BREACH..무엇인가가 새고 있다
영화 <브리치>는 22년간 미국의 일급 정보를 러시아에 넘긴 FBI와 그의 증거를 포착하기 위해 파견된 신참 요원의 숨막히는 두뇌게임을 다룬 스파이 스릴러 영화이다. 영화 제목인 BREACH는 갈라진 틈. 구멍이라는 뜻으로 무엇인가가 새고 있다는 현상을 의미한다. 미국의 모든 비밀이 새고 있다라는 포스터의 카피처럼 세계 최강 미국의 정보 보안에 큰 구멍이 뚫렸음을 암시하는 상황을 함축적으로 BREACH라는 단어로 보여주며, 영화 속 사건에 흥미를 돋구고 있다.
장소, 별자리, 전류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뜻을 가진 영화 제목들
영화 <디스터비아>는 100발자국만이 허용된 가택연금 소년이 우연히 수상한 이웃을 엿본 후 빠져드는 이웃 공포를 그린 스릴러. 이 영화의 제목인 DISTURBIA는 요람처럼 평온하지만 불편한 곳.
샌프란시스코 일대에서 37명을 살해한 후 자취를 감춘 연쇄 살인마, 일명 조디악 킬러를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스릴러인 <조디악(ZODIAC)>은 황도십이궁, 천구 상의 황도가 통과하는 12개의 별자리의 의미를 가진 제목. 한 스턴트맨이 절대 죽지 않는 안전한 차라고 소개하며 여성들을 유혹한다는 내용의 영화 <데쓰 프루프(DEATH PROOF)>는 방사防死, 죽지 않는다는 뜻. 더불어 의사가 발행하는 사망 증명의 뜻으로도 읽힐 수 있다고 한다. 영화 <펄스>는 해킹으로 인해 저주의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사람들이 죽는다는 공포스릴러. PULSE는 초단시간 내 신호 전송을 하는 전류를 의미한다.
영화만큼이나 독특하고 재미있는 영화 제목들. 영화를 보고 그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도 있어 여타의 영화들 보다 배가 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Universal Pictures / Sidney Kimmel Entertainment / 필름메신저 / 브리치 BREACH
브리치 BREACH 2007년 8월 20일 개봉예정
BREACH n.
- 갈라진 틈, 구멍
- (법률.도덕.약속등의) 위반, 불이행, 침해
- 절교, 불화
- 부서지는 파도
- (고래가) 물 위로 뛰어오름
Related Posts
- 숫자로 보는 브리치 2배로 즐기기!!
- FBI 이중 스파이 사건을 그린 <브리치> 등, 국내외 실화영화가 대세
- FBI 이중 스파이 사건, 브리치 30초 스팟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