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추격자 제작보고회 성황리 개최!
대한민국을 충격으로 뒤흔든 희대의 살인마 ‘영민’과 사라진 한 여자를 구하기 위해 그를 쫓는 유일한 남자 ‘중호’의 숨가쁜 추격을 그린 영화 <추격자>의 제작보고회가 1월 14일(월) 오전 11시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5개월간의 숨가쁜 제작 과정,
숨막히는 하이라이트 영상 최초 공개!
▲ 제작보고회 / photo.
300여명의 언론 매체와 영화 관계자들이 참석, <추격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이번 제작보고회는 <추격자>의 강렬한 1차 예고편 상영으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공개된 <추격자>의 5개월간의 숨가쁜 제작 현장을 담은 메이킹 영상은 김윤석, 하정우 두 배우의 카리스마 넘치는 열연과 서울의 밤거리를 훤히 밝힌 대규모 야간 촬영, 서울 곳곳의 골목길을 누비며 스탭과 배우 모두가 발로 뛰었던 추격 장면 등 거친 숨소리가 귀에 들리는 듯한 생생하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좌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제작보고회 / photo.
이 날 행사에는 지난 해 7월 말 크랭크인 이후 12월 크랭크업까지 촬영기간 내내 아무런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큰 궁금증을 자아냈던 <추격자>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최초로 공개되어 언론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출장안마소 사장이자 희대의 살인마를 쫓는 추격자로 변신한 김윤석의 강렬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진정성 묻어나는 연기와 희대의 살인마로 충격 변신한 하정우의 새로운 모습, 그리고 탄탄한 스토리를 담아낸 리얼하면서도 역동적인 영상이 약 7분간 펼쳐지며 영화 <추격자>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희대의 살인마가 잡히던 날 밤, 경찰과 검찰은 증거 찾기에만 급급했던 아이러니한 상황 속에서 홀로 사라진 여자를 구하기 위해 숨가쁜 추격을 시작한 단 한 명의 추격자 ‘중호’의 숨막히는 이야기를 담아낸 이번 하이라이트 영상은 긴장감 넘치는 재미와 더불어 묵직한 여운을 남기는 <추격자>의 탄탄한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하였다.
뜨거운 취재 열기 속으로!
나홍진 감독, 김윤석, 하정우, 서영희의 기자 간담회
▲ 나홍진 감독 / photo. | ▲ 서영희 / photo. |
이어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장편 영화 데뷔작으로 <추격자>를 준비한 이유에 대해 나홍진 감독은 “선을 넘는 것과 선을 넘지 않는 것의 차이, 그것이 중호와 영민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선을 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결정적인 차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영화를 만든 의도에 대해 전하는 한편 “뛰어난 연기력을 지닌 배우들과 함께 할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큰 행운이었다. 이 영화를 찍는 동안 군대를 다시 가고 싶다고 느낄 정도로 정말 힘들었지만 최선을 다했다. 후반작업을 진행하면서 스스로 ‘내 영화지만 참 좋다’고 느낀다“며 영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 김윤석 / photo. | ▲ 하정우 / photo. |
한편 <추격자>를 선택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추격자 ‘중호’로 분한 김윤석은 “시나리오를 처음 받았을 때 서울의 거리와 주택가, 골목, 시내 등등 서울 곳곳의 장소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마치 생 날 것과 같은 느낌이 들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감독님과의 대화를 하면서 그리고 훌륭한 연기 파트너들이 결정되면서 이런 사람들과 함께 작업하면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동료 배우와 감독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희대의 살인마로 변신한 하정우는 “감독님으로부터 연쇄살인범과 관련된 책을 선물 받기도 했고, 연쇄 살인범이 나오는 영화, 미국드라마까지 찾아보기도 했지만 결국 기존의 연기를 따라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장에서는 그냥 정말 편하게 의식의 흐름대로 연기하려고 했다. 처음 시나리오를 받고 지영민이 하는 행동들이 기독교인으로서 겁이 나기도 했지만 감독님과 상의해나가면서 연기하려고 노력했다”고 답변, 파격 변신에 대한 노력과 어려움을 전하기도 하였다. 또한 미진 역의 서영희는 “김미진은 아이를 둔 엄마로써 모성애가 깊게 느껴지는 캐릭터이고 그로 인해 꼭 살아야 할 이유가 충분한 인물이다. 김윤석, 하정우 두 배우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고 답했다.
©벤티지홀딩스 / 쇼박스 / 빅하우스 / 비단길 / 추격자
놈을 쫓던 단 한 명의 추격자 극장개봉 2008년 2월 14일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