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니 토드> 조니 뎁 골든 글로브 이어 아카데미까지!
아카데미 남우주연, 미술, 의상 후보 올라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조니 뎁의 수상 소감을 듣고 싶다!
지난 주 개봉해 관객들의 열띤 반응에 힘입어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는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로 놀라운 연기를 선보인 조니 뎁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남우주연상 포함 3개 부문 후보 올라
조니 뎁, 골든 글로브 이어 최초의 아카데미 수상 여부 주목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가 22일(현지시간) 오전, LA 비버리 힐스 새뮤얼 골드윈 극장에서 발표한 2008년 제 80회 아카데미상 후보 명단에 <스위니 토드>가 남우주연상 포함, 미술상, 의상상 등 총 3개 부문 후보로 호명되었다.
이번 후보작 발표에서 단연 화제의 인물은 역시 조니 뎁!
조니 뎁은 올해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칠전 팔기 끝에 남우주연상을 수상해 전세계적인 축하를 받았다. 연기 면에 있어서는 자타가 인정하는 배우이지만 유독 상복이 없었던 그는 아카데미상에서도 역시 <네버랜드를 찾아서><캐리비안의 해적>으로 후보에 오른 적은 있으나 수상한 적은 없다. 때문에 올해 아카데미 수상 여부에 전세계 언론은 물론 그를 사랑하는 많은 팬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스위니 토드>에서의 신들린 연기를 이미 언론과 관객들이 인정했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골든 글로브 결과가 아카데미 수상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 역시 유력시 되고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2월 24일 비버리 힐스 코닥 시어터에서 열리며 ABC방송이 생중계한다.
<스위니 토드>는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 수상은 물론, 2007년 전미비평가협회 선정 ‘최고의 감독상’과 ‘올해의 영화’, 타임지 ‘올해의 10대 영화’로 선정되는 등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 받았다.
©DreamWorks / Warner Bros.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 스위니 토드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Sweeney Todd: The Demon Barber of Fleet Street 극장개봉 2008년 1월 17일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