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무어의 식코! 전국 27개관 상영관 확정!
이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작품을 만난다!
마이클 무어의 <식코> 전국 27개관 극장에서 스탠바이!
서울: 스폰지하우스(중앙/압구정), 대한극장, 단성사, 씨네일레븐, 아트레온, 씨네큐브, 씨네시티, 상봉시네마, CGV(강변/압구정) 메가박스(코엑스), 롯데시네마(건대입구), 프리머스(녹색)
인천/경기: CGV(인천), 롯데시네마(일산-롯데백화점)
부산/경상: CGV(서면), 롯데시네마(센텀시티/구미/울산/마산), 대구 MMC
광주/전라: 광주극장, 광주 콜럼버스(상무), 프리머스(전주)
대전/충청: 야우리(천안), 롯데시네마(대전)
마이클 무어의 <식코>는 미국 의료보험제도의 부조리를 폭로하여 현지에서 개봉 당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화제작으로 4월 3일 우리나라에서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최근 관객의 발길이 뜸한 극장가을 다시금 뜨겁게 달궈줄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식코>는 극장을 찾는 관객들의 눈길을 잡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나 2008 총선을 앞두고 전국을 뒤덮고 있는 선거열풍이 문화계에도 불어와 여론몰이를 하고 있는 요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건강보험정책’에 관한 이슈와 맞물려 <식코>는 이번주 극장가 최고의 관심작으로 떠올랐다.
전국 27개관을 통해 알찬 흥행몰이를 이끌 <식코>는 배급사 스폰지를 통해 개봉관 수와 규모를 키우기보다는 수도권 및 지방 상영관을 개별극장과 멀티플렉스를 적절히 배분하여 다양한 관객층이 영화를 만날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이 사회를 변화시키는데 노력하는 이들, 그리고 그 변화에 동참하고 싶은 이들, 누구 할 것 없이 함께 보아야 할 영화<식코>는 다음의 상영관을 통해 4월 3일 관객들과 직접 만날 채비를 마쳤다.
© Lionsgate / Weinstein Company / 스폰지
마이클 무어 다큐멘터리 식코 Sicko 극장개봉 2008년 4월 3일
Tags:
개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