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드 로가 강추하는 실연을 극복 방법!
달콤한 계절에 연인들이 놓쳐서는 안될 단 하나의 로맨틱 멜로 영화 <마이 블루베리 나이츠>가 ‘실연을 극복하는 방법’이 담긴 영상 공개.
1. 각양각색의 사연이 담긴 열쇠 모으기!
헤어진 연인과의 추억에서 벗어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주드 로가 강추하는 방법은 바로 각양각색의 사연이 담긴 물건들을 수집하는 것.
흔히 이별을 경험한 사람들은 옛 연인의 흔적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없어지지 않는 미련과 감정들로 괴로워한다. 이것은 자신의 감정을 억지로 제어하려 했기 때문에 생긴 결과. 영화 속 주드 로는 과거 연인이 남기고 간 열쇠, 그리고 카페를 들른 사람들이 맡긴 열쇠들을 수집한다. 유리병 속에 열쇠를 모으면서 그 열쇠에 담긴 각양각색의 사연들을 되뇌이고, 자신이 경험한 아픔과 상처도 열쇠와 함께 유리병 속에 넣어 둔다. 주드 로처럼 타인의 삶을 거울삼아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것도 실연을 극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2. 달~콤한 블루베리 파이 만들기!
이별로 인해 실의에 빠진 사람이라면 달콤한 블루베리 파이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별 후, 혼자만의 시간을 힘들어하며 술로 하루하루를 지낸다. 이들에게 주드 로와 노라 존스가 제안하는 실연 극복 방법은 바로 새로운 시작의 의미로 블루베리 파이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것. 영화 속 엘리자베스(노라 존스) 또한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별 후, 찾게 된 카페에서 카페 주인 제레미(주드 로)가 만들어 주는 블루베리 파이와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실연의 상처를 극복해간다. 검붉은 블루베리의 새콤한 맛과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우울에 빠진 기분을 끌어올려 편안함을 줄 수 있다. 그 동안 시도해 보지 않았던 요리에 도전, 블루베리 파이처럼 색다른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다시 사랑을 시작할 힘을 축적해보는 것도 실연을 극복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3. 담배 말아 피기!
이별로 인해 속이 꽉 막힌 듯 답답하다면, 담배를 말아 피는 것도 한가지 방법. 작은 종이에 말린 담뱃잎을 놓고 천천히 말아 담배를 만드는 과정은 만드는 이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자신을 괴롭히는 이별에 대한 생각으로부터 잠시 해방될 수 있다. <마이 블루베리 나이츠>에서도 이별 후 엘리자베스가 제레미와 함께 담배를 피우며 화를 가라 앉히고 속 얘기를 하며 잠시 이별에 대한 생각으로부터 벗어난다. 한창 사랑에 빠졌을 때를 되새기며 ‘내가 왜 이랬을까…’, ‘그때 내가 이렇게 했더라면…’ 따위의 후회와 미련은 연기와 함께 날려버리고, 새로운 인생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Block 2 Pictures / Studio Canal /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CM엔터테인먼트
마이 블루베리 나이츠 My Blueberry Nights 극장개봉 2008년 3월 6일
Tags:
기획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