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애니메이션! 인디스토리 쇼케이스 4월 금요단편극장

꽃보다 애니메이션! 인디스토리 쇼케이스 4월 금요단편극장



4월 금요단편극장
Welcome to Animation World - 꽃보다 애니메이션!



단편영화와 봄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짧기에 더 소중하고 그만의 아름다움이 있는 것이다. 금요일 밤의 짜릿한 즐거움, 인디스토리 쇼케이스 ‘금요단편극장’이 4월 25일 어김없이 돌아온다. 이 달에는 단편영화 중에서도 한 폭의 그림 같은 화면과 재치 있는 대사로 가득한 신작 애니메이션을 선보인다. 단편 애니메이션은 재능 있는 작가들이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함에도 불구하고, 단편 영화 중에서도 유독 관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적다. 4월 금요단편극장에서 당신의 눈과 마음을 한번에 사로 잡을 환상적인 신작 애니메이션 6편!

상영작1. <둥둥둥> dir.윤혜정 2007, DV 6mm, color, 6min.



Synopsis 어느 추운 겨울날, 깊은 산속 오두막에 혼자 사는 소년은 북소리가 나는 신기한 인형을 발견하고 집으로 가져온다. 그날 밤 북소리와 함께 인형이 춤추기 시작한다.

Hot Tip 손 맛이 가득 느껴지는 그림체와 경쾌하고 환상적인 음악, 한편의 동화 같은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싶다면..!

상영작2. <도시에서 그녀가 피할 수 없는 것들> dir.박지연 2008, beta, color, 12’45”



Synopsis 그녀는 도시에서 가장 싼 집을 구하지만, 도시에 재개발 공사가 시작되면서 그녀의 집은 거대한 크레인에 의해 공중으로 들려져 버린다. 이 도시에서, 남자친구와의 이별도 공중에 떠있는 집에서의 생활하는 것도 그녀는 쉽지 않다.

Hot Tip 공중에 떠있는 집에서, 고양이를 닮은 남자친구와 살아가는 수많은 ‘도시의 그녀들’을 향한 감독의 애정 어린 시선, 당신도 위로 받을 수 있다.

상영작3. <창조기> dir.박재영 2007, DV 6mm, color, 18’25”



Synopsis 무료했던손가락 신이 못생긴 해와 달을 만드신 후에, 손가락 다리를 가진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여인을 만드셨다. 하지만 신은 그녀를 늘 곁에 두고 보고자 달팽이 껍질에 그녀를 가두셨다. 하지만 그녀는 그녀에게 말하는 법을 가르치는 입술얼굴을 가진 남자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Hot Tip 설레임, 사랑, 두려움, 이별,, 사랑이라는 감정과 그 변화를 인체를 활용한 독특한 캐릭터들과 공간 속에서 신화적으로 해석했다.

상영작4. dir.김지현 2008, DV 6mm, color, 3’50”



Synopsis 잠을 자지 못하는 여자가 있다. 해가 지지 않는 백야 속에서 어느 날 여자는 끝없는 길을 여행하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성장하는 기묘한 경험을 시작한다.

Hot Tip 한 사람의 변화와 성장을 그야말로 환상적인 화면에 담았다. 짧은 시간 안에 담긴 함축적인 메시지와 아름다운 화면은 단편애니메이션의 미덕을 마음껏 보여준다.

상영작5. dir. 임연택 2008, digi-beta, color, 4’2”



Synopsis 매해 크리스마스시즌 서비스 업계를 장악해온 산타꼴레오네 패밀리가 오슬로 패밀리에게 모든 구역을 빼앗기고, 산타꼴레오네 조직원들은 살해당한다. 보스 산타꼴레오네는 어느 날 혼자 살아 돌아온 행동대장 루돌프를 의심하게 되는데..

Hot Tip 크리스마스와 산타클로스, 루돌프에 대한 발랄한 해석과 젊은 스타일로 중무장했다!

상영작6. <정상인의 만담> dir. 황선미,이휘수 2007, DV 6mm, color, 7’42”



Synopsis 범상치 않은 두 남자, 황씨와 우구가 병원 안에 앉아 있다. 그 둘은 병원의 급박한 상황에도 의연하게 앉아 대화를 나누는데, 황씨는 우구에게 아주 조심스럽게 비밀 얘기를 털어 놓는다. 도시의 아스팔트 아래에 바로 사자가 산다는데…!

Hot Tip 이 보다 더 황당할 수 없는 황씨와 우구의 범상한 만담은 엿들어 볼만한 가치가 있다. 재치만점, 유머만점의 유쾌한 애니메이션.



금요일밤의 짜릿한 즐거움! 금요단편극장은?

독립영화 전문배급사 인디스토리의 단편영화 쇼케이스 ‘금요단편극장’. 최신작, 화제작, 숨겨진 걸작 등 당신이 놓치지 말아야 할 흥미진진한 단편영화들을 소개한다. 한 달에 한번 어느 금요일 밤, 흥미진진한 단편영화 상영과 감독과의 알찬 대화의 시간이 펼쳐진다.


행사개요




  • 행사명: Welcome to A world – 꽃보다 한편의 애니메이션!

  • 주최: 인디스토리,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 후원: 영화진흥위원회

  • 일시: 4월 25일 금요일 오후 8시

  • 장소: 서울아트시네마(종로구 낙원동)

  • 관람료: 5,000원(서울아트시네마 관객회원은 3,000원으로 할인)

  • 인디스토리홈페이지 및 공식카페: cafe.naver.com/indiestory1998 / www.indiestory.com



인디스토리 쇼케이스 금요단편극장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