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쿵푸팬더 절대고수 포 인터뷰 영상!
2008년 여름, 새로운 쿵푸 영웅 탄생을 예고하며 전세계를 평정할 코믹 액션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주인공 포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네 안의 영웅을 깨워라!
초고도 비만팬더에서 쿵푸마스터가 되기까지
<쿵푸팬더>의 헤비급 영웅 포의 인터뷰 영상이 공개됐다. 포는 영화 <쿵푸팬더>에서 평화의 계곡을 지켜낼 전설의 마스터로 점지(!)당하지만 주변의 시선은 차갑기만 하다. 오로지 먹을 것에만 관심있고 거대한 뱃살 때문에 자신의 발도 내려다보지 못하는 팬더에게 쿵푸라니! 가장 뛰어난 쿵푸 스승인 시푸 사부 역시 포를 훈련시키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포를 포기하려, 하지만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 법. 시푸 사부는 음식에 대한 포의 놀라운 집중력을 활용한 ‘음식 수련법’을 고안하고, 포는 부단한 노력 끝에 자신만의 쿵푸 권법인 일명 ‘팬더권’을 완성, 영웅으로 거듭나기 시작한다.
포가 말하는 팬더권의 비결
너 자신을 믿어라! ‘하. 면. 된. 다’
자신의 단점과 한계를 극복하고 쿵푸 마스터를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 포는 인터뷰 영상을 통해 시푸 사부의 가르침과 자신의 신념 등에 대해 밝혔다. 포는 팬더권의 창시자인 시푸 사부에 대해 “중국 최고의 쿵푸 스승이다. 체구은 작지만 눈 깜짝할 순간에 상대를 제압하는 대단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니 겉모습에 속으면 안된다”며 존경심을 나타냈다. 또한 “자신을 믿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며 자신의 신념인 ‘네 안의 영웅을 깨워라’를 거듭 강조 했다.
포는 인터뷰 도중 쿵푸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빠른 입놀림에 비해 다소 굼뜬 쿵푸 권법에 “준비 운동을 안해서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귀여운 농담으로 위기를 모면했다. 인터뷰가 끝나갈 무렵 제작진의 요청으로 포는 일반적인 쿵푸가 아닌 자신만의 권법인 팬더권을 선보였다. 제작진은 불룩 튀어나온 배 때문에 중심이 흔들려 뒤뚱거리는 포의 모습에 살짝 당황했지만 포는 ‘팬더권은 원래 회전력을 요하는 권법’이라며 오히려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드림웍스 / CJ엔터테인먼트 / Paramount Pic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