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슈퍼히어로 1위는 역시 배트맨!!
진정한 슈퍼히어로 1위는 역시 배트맨!!
매년 여름, 전세계 관객들을 열광케 하고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법한 동경의 대상인 슈퍼 히어로. 슈퍼맨, 엑스맨, 스파이더맨, 수많은 슈퍼 히어로 무비 중 최고는 무엇일까? 국내 언론이 선정한 최고의 슈퍼 히어로 무비는 바로 ‘배트맨’이었다!
정형화된 틀을 깨는 변화의 상징
슈퍼 히어로의 오늘을 이끈 진정한 선구자!
국내 영화잡지 ‘씨네21’이 마련한 슈퍼 히어로 대백과사전이라는 특별기획 중 ‘슈퍼 히어로 영화 순위’를 가리는 코너에서 <배트맨>을 최고의 슈퍼 히어로 무비로 꼽았다. <배트맨>을 최고에 올린 이유에 대해서 “<배트맨>은 할리우드를 바꿔놓았을 뿐만 아니라 진정한 현대 슈퍼히어로 영화의 시대를 개막했다. <배트맨>이 없었더라면 우리는 <엑스맨>과 <스파이더 맨>의 재림도 볼 수 없었을 것이다.”라며 영화에 대한 의미를 높이 샀다. 특히 <배트맨>에 이어 <배트맨2>가 3위를 <배트맨 비긴즈>가 7위에 오르는 등 역시 최고의 시리즈임을 증명했다. 때문에 올해 개봉을 앞둔 <다크 나이트>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배트맨>에 이어 <엑스맨>, <슈퍼맨>, <헐크>, <아이언맨> 등 관객들이 사랑하는 다양한 슈퍼 히어로 무비가 순위에 올랐다.
또한 씨네21은 ‘슈퍼히어로 영화 중 빛나는 영웅과 악당 베스트 10’ 코너에서는 ‘배트맨’과 ‘조커’를 1위의 올리며 각각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배트맨>은 영국의 영화잡지 ‘토탈필름’(TotalFilm)이 뽑은 영화 속 최고의 악당 100명에서도 배트맨의 영원한 숙적 조커가 최고의 악당 1위의 자리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 등 역시 최고의 시리즈임을 증명해 보였다.
© 워너브러더스코리아 / Warner Br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