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핸콕 거침없는 흥행 열풍!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 석권!
영화 핸콕 거침없는 흥행 열풍!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 석권!
국내 박스오피스 1위!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
2008 개봉작 중 전세계 오프닝 스코어 3위!
지난 7월 2일(수), 전세계에서 동시 개봉한 <핸콕>이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개봉 첫 주, 전국 관객 134만 명(서울누계 376,678명, 전국누계1,341,491명/스크린 서울 156개, 전국 623개(배급사 집계 기준))을 동원해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그 동안 국내에서 개봉한 윌 스미스 주연의 작품들 중 오프닝 스코어 1위의 기록이다. 또한, <핸콕>은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50여개국에서 1억 8천 5백만 달러를 벌어 들이며 2008년 개봉작들 중 <인디아나 존스4>, <아이언맨>에 이어 전세계 오프닝 스코어 3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기록을 경신하며 올 여름 블록버스터의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특히, 개봉 첫 주에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 <핸콕> 개봉 국가들 중 한국이 흥행 3위를 차지해 한국 영화 시장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처럼 <핸콕>은 각양각색 다양한 新기록을 세우며 전세계에 거센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전세계가 열광하는 최강의 블록버스터 <핸콕>
지난 2일(수) 개봉한 액션 블록버스터 <핸콕>이 국내 극장가를 장악하며 개봉 첫 주, 전국 관객 134만명을 동원해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윌 스미스가 주연을 맡은 국내 개봉작들 중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까칠한 슈퍼히어로라는 독특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 톱스타 윌 스미스, 샤를리즈 테론의 열연으로 개봉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핸콕>이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던 <강철중>, <원티드> 등 쟁쟁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 또한 미국을 제외한 <핸콕> 개봉 국가들 중 한국이 흥행 순위 3위를 기록하며, 국내 관객들이 <핸콕>에 열광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핸콕>의 열풍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에서도 폭발적이다. 지난 2일(수) 전세계 동시 개봉한 <핸콕>이 국내 극장가를 장악해 흥행 1위로 올라선데 이어, 전세계 47개국 박스오피스에서도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것. 특히, 미국의 경우 대표적인 휴일인 독립기념일(7월 4일)주에 개봉해 첫 주 주말 동안 1억 7백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원티드>, <인크레더블 헐크>, <겟 스마트> 등을 가볍게 제치고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휴일인 독립기념일을 보내려는 많은 사람들이 극장을 방문, <핸콕>을 관람하면서 미국 전역에 <핸콕> 열풍을 일으키는데 일조했다. 또한, <핸콕>은 2008년 개봉작들 중 <인디아나 존스4>, <아이언맨>에 이어 전세계 3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관객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하며 ‘핸콕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블록버스터의 최강자 <핸콕>은 한국과 미국에 이어 전세계를 장악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