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이 뽑은 맘마미아! 속 최고의 노래 1위 댄싱 퀸!
전세계 13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맘마미아 세계적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맘마미아!>가 8월 4일부터 10일까지 티켓링크에서 진행한 “9월 4일 초호화 캐스팅과 함께 영화로 찾아오는 <맘마미아!> 음악 중 가장 기대되는 음악은?” 이라는 설문에 네티즌들의 77%가 ‘Dancing Queen을 선택하였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POP 1위 ‘Dancing Queen’
메릴 스트립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흥겨운 춤으로 다시 태어나다!
1970년대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Dancing Queen - 댄싱 퀸’은 아바(ABBA)의 1977년 앨범 [Arrival] 수록곡으로 유럽의 빌보드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특히 아바 노래 중 미국에서 유일하게 1위를 차지한 노래이다. 3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유럽과 미국은 물론 한국에서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팝’을 뽑는 설문조사에 항상 랭크 되는 등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명곡이다.
영화 속에서 Dancing Queen은 주인공 도나(메릴 스트립)가 자신을 찾아온 옛 남자를 만난 뒤 혼란스러운 마음에 부르는 곡. ‘신나게 흔들어요. 지금이 생애 최고의 순간’ 이라는 가사를 따라 부르다 보면 관객들까지 몸을 들썩이게 된다. 영화 속에서 실내에서 야외까지 이어지며 바닷가로 이동하는 군무씬은 지중해 그리스 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신나는 장면을 연출한다. ‘Dancing Queen’을 잇는 노래로는 ‘맘마미아!(Mamma Mia)’(14.7%)와 ‘아이 헤브 어 드림(I have a dream)’(4.6%)이 선정 되었으며 ‘허니 허니(Honey, Honey)’(3.8%)가 그 뒤를 이었다. 위 노래 중‘I have a dream’은 영화 <맘마미아!>의 소피 역을 맡은 ‘아만다 시프리드’가 부른 곡으로 청아하게 맑은 목소리는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준다. 그녀가 캐스팅 오디션을 볼 당시 이 노래의 어려운 리듬 부분을 정확하게 소화하는 것을 보고 아바(ABB)가 단번에 그녀를 캐스팅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기도 하다. 이 밖에도 총 17개의 주옥 같은 명곡들을 모두 담은 영화 <맘마미아!>는 관객들에게 흥겨운 로맨틱 축제의 기분을 전달할 것이다.
© UPI코리아
맘마미아! Mamma Mia! 극장개봉 2008년 9월 4일
Tags:
영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