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지구가 멈추는 날 지구를 덮치는 거대한 스피어의 정체!!
지구의 생명체를 모두 흡수하는 정체불명의 ‘스피어’!
인류가 만들어낸 모든 것을 파멸시키기 위해 지구에 온 한 남자와 그로 인해 인류에게 닥친 거대한 위기를 담은 액션블록버스터 <지구가 멈추는 날>. 예고편 공개 후 거대한 스케일과 신비로운 분위기를 뿜어내는 물체 ‘스피어’에 대한 관객들의 궁금증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그것의 실체가 밝혀졌다.
마치 하나의 행성처럼 보이는 거대한 ‘스피어’는 바로 인간과 인간이 만들어낸 문명을 제외하고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흡수하는 물체. 이 물체는 지구를 향해 무서운 속도로 돌진해 오며 세계 정부와 과학자들을 공포에 빠뜨리지만 순식간에 맨하탄에 안착, 그 실체를 드러내 더 큰 충격을 안겨준다. 인류를 위협하는 외계인 ‘클라투(키아누 리브스 분)’와 초소형 ‘나노봇’ 군단이 인류와 문명을 향한 무차별 공격과 파괴를 일삼는 동안 ‘스피어’는 노아의 방주처럼 세계 곳곳의 생명체를 흡수해 인간으로부터 보호한다. 하지만, ‘스피어’의 출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바로 수십 년 전, 지구에 나타나 바다 깊은 곳과 산속 등 전세계 곳곳에 숨어 인류로부터 자연을 보호하고 있었던 것. 2008년 또다시 전인류를 향해 온전히 그 모습을 드러내는 수많은 ‘스피어’들은 전세계를 혼란에 빠뜨린다.
이처럼 신비로운 빛을 내뿜으며 인간을 제외한 생명체를 흡수하는 ‘스피어’의 모습은 영화 속 장관을 연출하기도 해 관객들에게 눈을 뗄 수 없는 볼거리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흡수 및 보호하는 ‘스피어’ 의 활약과 그 실체는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극의 긴장감과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이다.
© 이십세기폭스코리아 / 20th Century Fox / Earth Canada Produ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