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동행 영화 버터플라이 2009년 1월 15일 개봉 확정!!
유쾌한 동행 영화 버터플라이 2009년 1월 15일 개봉 확정!!
해피 바이러스를 가득 품은 한 편의 영화가 날아와 추운 겨울을 따스하게 녹여준다. 재잘재잘 맹랑소녀와 고집 센 나비수집가의 동행을 그린 <버터플라이>가 2009년 1월 15일 개봉 확정.
환상의 나비 ‘이자벨’을 찾아나선 최강 커플!
2009년 극장가에 해피 바이러스를 퍼뜨리다!
<버터플라이>는 호기심 많은 맹랑소녀 ‘엘자’와 환상의 나비 이자벨을 찾아 떠난 나비수집가 ‘줄리앙’의 7박 8일을 유머러스하고 유쾌하게 다룬 작품이다.
집에 오면 항상 바쁘기만한 엄마를 기다리며 외톨이처럼 지내는 엘자가 특별한 사연으로 인해 나비를 수집하게 된 줄리앙의 나비 수집 여행에 끼어들면서 시작된 이들의 동행은 프랑스 남서부의 싱그러운 경관 속에서 아름답게 펼쳐진다. 재잘재잘 온갖 질문과 줄리앙에게 이름이 촌스럽느니, 애를 안 키워본 티가 난다는 등 귀여운 잔소리를 하는 엘자. 무뚝뚝하고 심술 많아 보이지만 엘자의 끊임없는 질문에도 위트 있게 응수해주는 멋쟁이 할아버지 줄리앙. 무려 반세기 이상 나이차가 나는 이 커플이 펼치는 알콩달콩 동행일지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사랑과 모두의 가슴 속의 소중한 무언가를 찾게 만들어준다.
또한 줄리앙의 아파트에 마련된 나비 온실은 마치 비밀의 정원을 보는 듯한 신비한 느낌을 주고 나비를 찾아 떠난 프랑스 남부의 진풍경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한번쯤 가보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히게 한다. 짙푸른 초원과 그 사이에 핀 갖가지 꽃들, 숲을 따라 흐르는 시냇물과 귀여운 꽃사슴 모녀,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나비 등 <버터플라이>의 숨은 조연들은 보는 이들의 눈과 마음에 담고 싶은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프랑스, 독일, 미국, 일본, 그리고 전주!!
관객들이 반한 영화 <버터플라이> 마침내 한국에 상륙!
전주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한 바 있는 <버터플라이>는 세자르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세 차례나 수상한 프랑스의 국민배우 ‘미셸 세로’와 제 2의 뽀네뜨라 불리울 정도로 귀엽고 앙증맞은 외모를 가진 ‘클레어 부아닉’의 환상호흡으로 프랑스 개봉 당시 200만 관객을 동원하고 미국, 독일, 일본 등에서도 롱런하며 관객들을 해피 바이러스에 감염시켰다.
인생과 사랑, 죽음과 이별에 대한 진정한 ‘소통’, 그리고 찬바람도 식히지 못할 따뜻한 웃음과 감동을 가슴 가득히 안겨줄 <버터플라이>는 2009년 1월 15일 개봉한다.
버터플라이 Papillon, Le (The Butterfly: English title) (2002)
Information
- 감독: 필립 뮬
- 출연: 미셸 세로Michel Serrault / 클레어 부아닉Claire Bouanich
- 장르: 드라마
- 관람등급: 전체 관람가
- 상영시간: 83분
- 국내개봉: 2009년 1월 15일
- 수입: ㈜아펙스엔터테인먼트
- 제공/배급: 프리비젼엔터테인먼트
official sites(kr) |
IMDb |
still
Synopsis
재잘재잘 맹랑소녀와
고집 센 나비수집가의 만만찮은 동행이 시작됐다!
환상의 나비 ‘이자벨’을 수집하기 위해 여행에 나선 ‘줄리앙’. 그런 그의 자동차에 몰래 숨어든 윗집의 맹랑한 주근깨 꼬마 ‘엘자’. 여행 첫날 저녁, 줄리앙에게 발각된 엘자가 그렁그렁한 눈물을 보이며 예쁜 나비를 꼭 보고 싶다며 떼를 쓰자 결국 줄리앙은 엘자와 함께 나비를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동행이 시작되자 엘자는 줄리앙의 이름이 촌스럽느니, 애 안 키워본 티가 난다는 둥 귀여운 구박(?)을 하는 만만찮은 말동무가 된다.
한걸음 한걸음 옮길 때마다 눈길을 사로잡는 진풍경, 호기심 소녀 엘자는 “꿈이랑 악몽이랑 어떻게 달라?”, “부자는 어떻게 돼?” 등 쉴 새 없이 질문을 쏟아내고, 팔랑거리는 나비와 귀여운 꽃사슴 모녀, 밤하늘의 별똥별 그리고 줄리앙의 흥미진진한 그림자 마임으로 여행은 더욱 아름답고 풍성해진다.
한편 엘자 엄마가 경찰에 실종신고를 하자 줄리앙은 졸지에 유괴범으로 몰리게 되는데…. 과연 두 사람의 7박 8일 여행은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
© 프리비젼엔터테인먼트 / 아펙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