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영화 북극의 눈물 2009년 가을 스크린 다큐멘터리 대공습!

다큐영화 북극의 눈물 2009년 가을 스크린 다큐멘터리 대공습!



가을 스크린은 ‘다큐멘터리’가 접수한다!
<북극의 눈물> 외 3편, 제2의 워낭소리 자리 두고 치열한 각축!



북극의 눈물

먼저 <북극의 눈물>은 <휴먼다큐 사랑, ><당신은 박지성을 아는가>, <공룡의 땅> 등 웰메이드 다큐멘터리 제작의 명가 MBC 스페셜팀이 대한민국 최초로 북극 심층탐사에 도전해 제작비 20억 원, 300일간의 대장정으로 완성한 초대형 프로젝트이다. 2008년 방영 당시 다큐멘터리 시리즈물사상 최고의 시청률(4부 평균 12.13% TNS미디어코리아 수도권 기준)을 기록하고 제36회 한국방송대상 다큐멘터리 부문 작품상을 수상하는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일찌감치 인정받았다. 인기리에 방영된 이 TV시리즈를 81분의 러닝타임 영화로 재탄생시켜 극장에서 공개한다. 북극의 생명, 그 위대한 승리자들이 써내려 간 생존의 드라마, 이미 잃어버린 그리고 곧 잃어버릴 안타까움에 대한 거대한 기록을 다룬 한국 명품 다큐의 신화 <북극의 눈물>은 10월 15일 개봉한다.


<플래닛 비보이>는 ‘배틀 오브 더 이어’라는 세계 최강의 무대를 두고 펼치는 비보이들의 꿈과 도전에 관한 다큐멘터리이다. 춤에 청춘을 건 비보이들의 인생을 본격적으로 다룬 이 작품은 다이내믹한 비보이들의 댄스가 기대되는 가운데 10월 15일 개봉할 예정이다.


나는 갈매기

<나는 갈매기>는 8년 동안 역전의 승부를 펼쳐 온 롯데 자이언츠 선수들의 좌절과 고뇌, 그들을 응원해 온 팬들의 지치지 않는 열정을 그려낸 스포츠 다큐멘터리이다. 경기 모습 외에 공개되지 않은 선수들의 진솔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여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9월 24일 개봉한다.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는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전세계를 충격에 빠트린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마지막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사망 전 진행된 리허설을 중심으로 지인들의 인터뷰와 그의 음악인생을 조명하는 미공개 영상들로 구성, 그를 애도하는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10월 29일 개봉.


이처럼 다양한 매력으로 무장한 다큐멘터리들로 인해 극장가는 더욱 풍성해 질 전망이다. 신드롬을 일으키며 흥행에 성공한 <워낭소리>에 이어, 또 다시 다큐멘터리 열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대한민국 최초의 북극 도전기
북극의 눈물 Tears in the Arctic 극장개봉 2009년 10월 15일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