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편만큼이나 재기발랄한 영화 처음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하기 OST 화제!!

본편만큼이나 재기발랄한 영화 처음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하기 OST 화제!!



독특한 유머와 개성있는 소재를 살리는
적재적소에서 흘러나오는 재기 발랄한 모던 록 음악!!



O.S.T. list



1. Must Be You -The Sun
2. Inches And Falling (I Love, Love) -The Format
3. Brighter Discontent -The Submarines
4. Score Medley A -Peter Nashel
5. Women's Realm -Belle & Sebastian
6. My Idea Of Heaven -Leigh Nash
7. Love Is a Game Two Can Play -Francis Macdonald
8. Brand New Day -Orba Squara
9. The Fire Thief -Hem
10. Score Medley B -Peter Nashel
11. Closer -Peter Salett
12. Bright Side -Lissie


처음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하기 스틸컷

<처음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하기>를 보다 보면 새로운 유머 코드와 개성있는 에피소드들 틈에서 살며시 흘러나오는 모던 록음악들을 만날 수 있다. 헤비한 사운드의 강렬함은 아니지만 흥겨운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감은 처음 듣는 이들마저 자신도 모르게 까딱 까딱 발장단을 맞추게 되는 매력이 묻어 있다.


<처음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하기>의 영화 음악을 맡은 “Peter Nashel”은 국내에서도 개봉되었던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내니 다이어리>의 영화 음악에도 참여했던 할리우드의 주목받는 영화 음악 감독. 자신도 인디 밴드를 결성해 활동한 적이 있는 그는 <처음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하기>의 영화 음악을 제안받았을 때 이 영화가 가지고 있는 재기발랄함과 개성있는 소재와 구성이 돋보이도록 영국과 미국에서 주로 활동하는 실력파 인디 팝밴드를 대거 참여시키는 신선한 매력의 O.S.T.를 구상하게 되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이 영화음악 앨범이다. 그는 <처음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하기>의 영화 음악의 완성도를 인정받아 국내에서도 개봉을 앞두고 있는 2009년도 작품 <뉴욕 내 사랑>에서도 영화 음악을 맡아 작업한 바 있다.


특히, 영국의 모던 록밴드인 “Belle & Sebastian”은 1999년 브릿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한 그룹으로 어른들을 위한 동화를 쓰는 그룹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8인조의 실력파 중견 그룹이다. 상업적인 음악 시장을 거부하고 독자적인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인디 모던 록 밴드의 대표주인이다. “Peter Salett”은 2007년 국내에서 <다운 인 더 밸리>라는 제목으로 개봉된 에드워드 노튼 주연의 드라마에서 영화음악을 맡은 적이 있는 실력파 뮤지션으로 주로 주류보다는 인디 음악계 쪽에서 작업을 하면서 개성있는 영화에 영화 음악 감독으로 혹은 O.S.T.로 참여하고 있다.




처음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하기 극장개봉 2009년 9월 9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