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설연휴 극장가, 시대극 격돌!

상하이(2010) 포스터 - 존 쿠삭, 주윤발, 와타나베 켄, 공리초호화 글로벌 프로젝트 <상하이>
화려한 캐스팅과 스펙터클한 스케일이 강점!


다양한 장르와 소재들로 풍성한 구정 극장가에서 시대극 세 편이 치열한 대결을 벌이고 있다. 먼저 ‘존 쿠삭’, ‘공리’, ‘주윤발’, ‘와타나베 켄’까지 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배우들이 총 출동한 영화 <상하이>가 관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상하이>는 1941년 세계의 축소판과도 같았던 상하이를 배경으로 진주만 공격을 둘러싼 강대국들의 거대한 음모를 다룬 작품이다. <반지의 제왕>을 만든 ‘와인스타인’ 형제가 제작한 <상하이>는 할리우드 최고의 스태프와 자본, 유럽과 아시아를 넘나드는 글로벌 로케이션으로 완성된 2011년 첫번째 할리우드 초대형 프로젝트이다. 준비기간 5년, 제작기간 2년에 걸쳐 탄생한 <상하이>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만큼 서스펜스 넘치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호연, 실감나는 전쟁신 등 화려한 볼거리로 관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게다가 얼마 전 ‘공리’가 <상하이>의 개봉을 맞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해 더욱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공리’의 모든 일정과 패션, 말 한마디까지 숱한 화제를 뿌리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여 주었다.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조선 시대 탐정의 모습은?
<평양성> 이준익 감독의 코믹 사극이 펼쳐진다!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2011) 포스터‘김명민’, ‘오달수’, ‘한지민’ 등 개성 강한 배우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은 정조 16년, 조선 제일의 명탐정이 비리 관료들의 음모를 파헤치는 과정을 담은 조선시대 탐정극이다. 코믹 연기에 도전하는 ‘김명민’과 개성파 연기자 ‘오달수’, 섹시한 한객주로 돌아온 ‘한지민’의 연기 호흡과 코믹한 에피소드로 무장한 작품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평양성 (2011) 포스터 - 정진영, 류승룡, 이문식구정 극장가를 책임질 또 하나의 시대극은 ‘이준익’ 감독의 사극 <평양성>으로 고구려를 패망으로 이끈 평앙성 전투를 배경으로 한 역사 코미디물이다. <황산벌>, <왕의 남자>에서 보여준 ‘이준익’ 감독의 사극 연출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무장한 ‘정진영’, ‘이문식’, ‘류승룡’ 등 배우들의 선 굵은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과 <평양성>이 코미디에 방점을 찍은 퓨전 시대극이라면, <상하이>는 사실과 허구를 넘나드는 매혹적인 스토리, 글로벌 로케이션 등 화려한 볼거리로 무장한 정통 시대극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2011년 구정 극장가를 책임질 시대극 세 편의 각기 다른 매력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

엠버 허드 주연 음악 영화 <리브 어게인> 4월 26일 개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