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사상 처음 영상화되는 신화의 시대! 태왕사신기

드라마사상 처음 영상화되는 신화의 시대! 태왕사신기



알고보면 더 재미있는 '태왕사신기' 이야기 10



드라마 역사상 처음으로 한 민족의 신화가 판타지한 영상으로 펼쳐진다!
백성을 이롭게 하기 위해 땅으로 내려온 천제(天帝)의 아들 환웅과 신의 능력을 지닌 사신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판타지한 신화


영화에 버금가는 스케일과 판타스틱한 영상으로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선 드라마!



드디어, 9월 10일 스페셜방송과 함께 11일 MBC특별기획[태왕사신기](연출 김종학, 윤상호/ 극본 송지나, 박경수/제작 (유)티에스지 프로덕션 문화산업 전문회사)의 첫 장이 열린다.


태왕사신기

©MBC / 주요인물관계도


그동안 예고편과 하이라이트 동영상만으로도 영화에 버금가는 스케일과 영상으로 끊임없이 화제를 불러일으켜 온 [태왕사신기]는 드라마로써는 유일하게 블록버스터 영화들과 비교되며 화제의 중심에 서 왔던 것이 사실. 때문에 그 첫 화에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져 있었으며 제작진의 특별한 애정이 쏟아져 있는 부분임에도 틀림없다. 이에, 1부 한편만으로도 독립된 한편의 영화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태왕사신기]에 있어서 특별한 제 1화 신화시대를 공개한다.

하늘에서 내려온 환웅과 땅을 지키고 있던 불의 신녀 가진의 피할수 없는 대결,
그리고 웅족의 여인 새오와의 안타까운 사랑 이야기



태왕사신기

©(유)티에스지프로덕션 문화산업전문회사 / MBC / 태왕사신기 / 배용준


드라마 역사상 단 한번도 영상화 된적 없는 한 민족의 시조인 ‘환웅신화’를 그린 제 1화는 사신 중 한명인 현무(오광록분)가 전하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리라는 이념으로 하늘에서 내려온 환웅. 그러나 땅에서는 불의 신녀’가진’이 거느린 호족이 전쟁을 일으키고, 전쟁의 한 가운데서 환웅에게 사랑을 느낀 가진은 환웅과의 싸움에서 불의 힘을 빼앗기기에 이른다. 환웅을 사랑하고만 신녀와 이미 웅족의 여인‘새오’를 사랑하는 환웅의 엇갈린 운명 가운데 환웅으로부터 새롭게 불의 힘을 부여받은 새오는 땅의 힘인 불을 다스리는 ‘주작’으로 임명되고, 하늘의 힘을 지닌 청룡,백호,현무와 함께 사신이 형성되게 된다.


태왕사신기

©(유)티에스지프로덕션 문화산업전문회사 / MBC / 태왕사신기


그러나, 새오에 대한 제어할 수 없는 질투심과 환웅에 대한 배신감에 주체할수 없었던 가진은 결국 환웅과 새오의 아이(단군)를 미끼로 새오와 양보할수 없는 대결을 벌이고, 결국 아기를 구하기 위한 새오의 모성은 흑주작으로 폭발하게 되면서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만들게 된다.


교과서 속에서 자주 봐왔던 고구려 벽화 속의 사신(청룡,백호,현무,주작)과 환웅신화를 연계하여 판타지로 재 탄생시킨 드라마 [태왕사신기]는 진정한 왕이 온다는 쥬신의 별이 뜨는 날 태어 난 두 아이 ‘담덕’과 ‘호개’의 운명적 대결 및 불의 신녀 ‘가진’의 환생인 ‘기하’, 웅족의 여인 ‘새오’의 환생인 ‘수지니’, 그리고 환웅의 환생인 ‘담덕’간의 수천년을 이어온 안타깝고도 엇갈린 사랑과 함께 진정한 영웅이자 리더인 광개토태왕의 이야기를 판타지한 영상과 스펙터클한 이야기로 그리게 될 것이다.


배용준의 따뜻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문소리의 깊이 있는 연기, 그리고 신인 배우 이지아의 신선하고 발랄한 매력이 빛을 발할 드라마[태왕사신기]는 여기에 더하여 환타지한 세계로 시청자들을 안내하며 새로운 드라마의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티에스지프로덕션 문화산업전문회사 / MBC / 태왕사신기

태왕사신기 2007년 9월 10일 MBC 매주 수·목 9:55 방송예정




Related Posts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