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의 황후 만인의 연인이자 영원한 로맨티스트 여명!
<첨밀밀>에서 10년을 기다린 사랑을 지켜온 순수함으로, <유리의 성>에서 감미로운 목소리와 따뜻한 눈매로, <무간도>의 차가운 지성미로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했던 영원한 로맨티스트 여명(黎明)의 갑작스런 결혼소식설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황제의 운명을 가진 공주와 사랑을 하게 되는 전설의 무사 역을 맡아 열연한 여명의 최근작 <연의 황후>가 4월 9일 국내개봉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2000년 전, 전설 같은 사랑을 펼칠 만인의 연인, 여명
2000년 전, 황제가 되어야 하는 운명을 가진 공주(진혜림 役).
공주가 사랑한 전설의 무사(여명 役) . 그리고 그녀를 사랑했던 대장군(견자단 役). 세 남녀의 운명과 사랑을 뛰어넘은 전설 같은 신화를 담은 영화<연의 황후>에서 여명은 백전불패 최고무사집단의 전설 무사이자 유일한 생존자로 속세를 떠나 은둔생활을 하던 중 우연히 연나라의 공주 천방지축 연비아를 구해 치료해주며, 전설 같은 사랑에 빠지는 난천 역을 맡았다.
극 중에서 그는 천방지축 귀엽고 순수한 공주와의 사랑으로 웃음을 되찾고, 공주에게 진정한 세상의 모습과 꿈을 깨닫게 해주는 인물이다. 그리고 공주를 사랑하는 대장군 설호 역을 맡은 중국 탑 액션 배우 견자단과의 삼각 로맨스까지 얽혀 화끈한 액션 대결까지 펼친다.
21세기, 중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로맨티스트, 여명
유덕화, 장학우, 곽부성과 함꼐 중국 4대 천왕으로 군림하며 근 10년간 탑 배우의 자리를 떠나지 않았던 여명은 실제 오랜 연인이자, 결혼소식을 전한 러지얼에게 한없이 따뜻하기로 정평이 난 로맨티스트이다.
<연의 황후>에서 연비아 공주를 위기에서 구해주며, 사랑에 빠지는 난천 역처럼, 러지얼이 누드 사진 유포 스캔들에 휩싸였을 때에도 변함없는 애정과 사랑을 보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 K&엔터테인먼트 / CJ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