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여성이 되기 위해 매일 아침 재스민 꽃잎을 따서 가슴 속에 넣어두고, 드레스와 진주 목걸이로 늘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수하는 멋쟁이 할머니는 마르잔에게 세상살이에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은 든든한 지원자다. 마르잔을 위한 충고 중 무엇보다도 할머니가 중요시 했던 덕목은 바로 ‘정직’. 덕분에 마르잔은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에게 정직하고 떳떳하게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다 잘될 거야! 네 미래만 생각해” 모전여전, 마르잔과 꼭 닮은 엄마
가녀린 여자이지만 사랑하는 자식을 둔 어머니이기 때문에 강해질 수 밖에 없었던 마르잔의 엄마. 그녀는 마르잔의 안전과 미래를 위해 마르잔을 타국으로 보내는 가슴 아픈 경험을 해야 했다. 품 안의 자식으로 애지중지하며 딸을 키우고 싶은 마음을 억누르고 어린 마르잔을 오스트리아로 떠나 보냈던 엄마는 이 세상 누구보다도 마르잔을 이해하고 믿어주는 사람이다. 또한, 용감하고 솔직한 마르잔의 정의감은 엄마에게 물려받은 최고의 매력이다.
“네 정체성과 고향을 잊어서는 안 된다” 가족을 사랑하는 자상한 아빠
혁명과 전쟁으로 얼룩진 혼란스런 세상 속에서 가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해야 했던 아빠는 누구보다도 마르잔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학교에서 역사의 그릇된 이면만을 배운 마르잔에게 이란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준 자상한 역사 선생님이기도 한 아빠. 덕분에 마르잔은 고국에 대한 지식과 더불어 자신의 근본을 깨닫고 이란을 사랑하는 국민으로 자라나게 된다.
“넌 내 삶의 희망이다” 마르잔의 자랑스런 영웅 삼촌
정의사회 구현을 위해 9년간의 수감생활까지 견뎌낸 삼촌의 파란만장한 경험은 꼬마 마르잔에게 살아있는 역사 그 자체이자 가장 큰 자랑거리다. 삼촌 역시 자신에게 주어진 마지막 단 한 번의 면회를 통해 마르잔을 만날 정도로 조카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다. 고국과 가족의 역사에 대한 왕성한 호기심을 갖고 있던 꼬마 마르잔에게 삼촌이 들려준 신기한 이야기들은 그녀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주었다.
그 어느 때보다 가족간의 사랑이 중요시 되는 가정의 달 5월, 관객들은 <페르세폴리스>의 가족을 통해 진정한 가족애가 무엇인지 깨닫는 뜻깊은 순간을 경험할 것이다. 마르잔 사트라피 감독의 고국과 가족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진실된 고백이 담긴 특별한 애니메이션 <페르세폴리스>.
8월 7일(수) 개봉 예정인 히로세 스즈 주연의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가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을 공개 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개봉 전 미리 만나보는 하우스메이트들의 각양각색 매력을 담아냈는데요. 통학 거리가 멀어 외삼촌 집에 오게 된 고등학생 ‘나오타츠’의 모습으로 시작으로 ‘나오타츠’에게 과연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지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해 줍니다. 만화가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삼촌 ‘시게미치’는 회사를 그만뒀더니 집세 낼 돈이 없어 입주하게 된 셰어하우스에서 일명 ‘니게미치’라 불리며, 가족 몰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 중이고, 이어 ‘나오타츠’와 같은 반 친구 ‘카에데’의 오빠이자 여장 타로이스트 ‘이즈미야’는 평상시 모습과 일할 때 모습이 전혀 달라 셰어하우스의 독보적인 분위기 메이커로 특별한 활약을 기대케 합니다. 그리고 하숙집 누나 ‘사카키’는 ‘월요일에도, 수요일에도, 금요일에도, 일요일까지!’ 요일 불문하고 매일 같이 까칠하지만 하우스메이트들을 위해 항상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는데요.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는 8월 7일(수) 극장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카키’가 살고 있는 셰어하우스에 복잡한 인연으로 얽힌 고등학생 ‘나오타츠’가 함께 살게 되면서 시작된 그녀와 그의 운명 같은 만남을 담은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도쿄 사기꾼들 Tokyo Swindlers〉 7월 5일 공개 예정, 범죄/스릴러/드라마, 일본, 2024 https://www.netflix.com/kr/title/81574118 동명의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 <도쿄 사기꾼들>은 부동산 거래를 미끼로 거액의 돈을 가로채는 교활한 토지 사기꾼 일당이 벌이는 전대미문의 사기를 생생하게 그린 범죄 스릴러. 도쿄의 부동산 가격이 치솟기 시작하는 시기, ‘지면사’라고 불리는 한 토지 사기꾼 일당은 100억 엔 가치의 1등급 부동산을 포착하고 대형 사기를 계획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유유백서>, 넷플릭스 영화 <호문쿨루스>, <끝까지 간다>의 아야노 고가 위험천만한 부동산 사기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는 ‘타쿠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영화 <미드웨이>, <일본 침몰>, <라스트 레터> 등의 토요카와 에츠시는 지능적인 수법으로 사기를 벌이는 거물급 부동산 사기꾼 ‘해리슨’ 역으로 분해 극에 긴장감을 더해준다. <엘리트들: 시즌 8 Elite: Season 8> 7월 26일 공개 예정, 드라마/청춘/미스터리, 스페인, 2024 https://www.netflix.com/kr/title/80200942 넷플릭스 시리즈 <엘리트들>이 마지막 시즌. 스페인 최상류층 10대들의 이야기를 그리며 전 세계에 신드롬을 일으켰는데요. 라스 엔시나스 학생들의 졸업식이 가까워질 무렵, ‘오마르’와 ‘나디아’는 재회의 기쁨을 나누고, 한편, 라스 엔시나스 동문회의 회장과 부회장을 맡은 ‘크라비에츠’ 남매가 등장하며 학교는 또 한 번 요동친다. 막강한 권력과 영향력을 쥐고 부정부패를 일삼는 크라비에츠 남매는 가는 곳마다 혼란을 일으키고, 자신들의 손아귀에 들어온 이들의 삶을 망가뜨리기 시작하게 되는데. 그 어느 때보다도 격정적이고 아찔한 <엘리트들>의 마지막 이야기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
엠버 허드가 뮤지션으로 변신해 화제를 모은 뮤직 드라마 <리브 어게인>이 4월 26일 개봉을 확정짓고, 티저 포스터 공개. 무대 공포증 때문에 코러스 신세만 전전하는 가수 지망생 '주드(엠버허드)'가 전설적인 뮤지션이었던 아빠 '폴(크리스토퍼 월켄)'과 가족들이 살고 있는 집으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뮤직 드라마. <아쿠아맨>의 여주인공으로 발탁 화제가 되고 있는 엠버 허드와 <마지막 4중주>에서 멋진 음악 실력을 보여준 배우 크리스토퍼 월켄의 부녀 호흡이 기대를 모은다. ─ 그린나래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