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영화 디아이 셀룰러 메모리 스페셜 영상!!

공포영화 디아이 셀룰러 메모리 스페셜 영상!!



올 여름 공포 영화 기대작 1위를 차지한, 영화 <디아이>가 6월 5일 개봉을 앞두고 영화 속 소재로 활용된 ‘셀룰러 메모리’ 특별 동영상을 공개했다. 셀룰러 메모리(Celluar Memory)란 이식수혜자들에게 기증자의 성격과 습성까지 전이되는 현상을 일컫는 용어로 영화 속에서는 ‘세포 기억’이란 단어로 등장하며 영화 속 공포 소재로 활용됐던 ‘싸이코 패스’, ‘수술 중 각성’에 이어 또 다른 공포를 선사할 예정이다.

각막 이식 수술 후 기증자의 기억까지 이식된, 이상반응 현상?!
‘싸이코 패스’, ‘수술 중 각성’에 이어 이번엔 ‘셀룰러 메모리’다!





싸이코 패스를 다룬 <검은집>, 얼굴성형의 위험을 일깨웠던 <신데렐라>, 해부실습용 카데바를 소재로 한 <해부학교실> 그리고 최근 수술 중 각성이라는 또 다른 공포를 보여줬던 <리턴>과 <어웨이크>까지… ‘귀신’이 등장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공포를 주는 메디컬 소재가 공포와 스릴러 영화에 등장하며 붐을 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영화 <디아이>가 셀룰러 메모리라는 새로운 메디컬 소재를 등장시켜 또 한번 색다른 공포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셀룰러 메모리’ 특별 동영상에는 주인공 시드니 웰스가 각막 이식 수술을 받는 장면부터 그 이후 ‘보지 말아야 할 것이 보이는’ 셀룰러 메모리 현상이 나타나는 과정을 짧지만 강렬하게 표현한다.


이 ‘셀룰러 메모리’ 현상은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 심리학 교수 게리 슈왈츠(Gary Schwartz)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다. 그는 미국에서는 살해당한 어린이의 심장을 이식 받은 후 매일 밤 악몽에 시달리게 되거나, 지적 수준을 가진 고대 이집트 연구학자의 신장을 이식 받은 후 평범한 주부였던 여인이 이집트관련 다큐멘터리를 즐겨보게 된 사례들로 이 현상을 증명했다. 셀룰러 메모리란 소재는 2003년에 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여름향기>에서 극중 심혜원(손예진 분)이 심장이식 수술 후, 기증자의 애인인 유민우(송승헌 분)를 만나자 이유를 모르게 끌림을 느끼게 되고 사랑에 빠지게 되는 설정으로 활용되기도 했다.


영화 <디아이>에서는 각막 이식 수술을 받은 한 바이올리니스트에게서 셀룰러 메모리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예지력이 있는 기증자의 눈을 이식 받고 그녀 역시 ‘죽음’을 보게 된다. 그리고 기증자의 신원을 찾아내는 과정에서 겉잡을 수 없는 공포에 빠져든다. 누군가의 장기를 이식 받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도 영화 <디아이>의 공포가 찾아올 수 있을지도 모른다.


셀룰러 메모리(Cellular Memory)

* 장기 이식 수혜자들에게 기증자의 성격과 습성까지 전이되는 현상.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 심리학 교수인 게리 슈왈츠(Gary Schwartz)에 의해 처음 발견


증명된 사례 1.

쉐릴 존슨(37세). 신장 이식 후 독서 취향에 대한 변화. 연예인 가십 관련 내용이나 잡지를 좋아하던 그녀는, 신장 이식 수술 후 도스토예프스키와 제인 오스틴 소설을 즐겨 읽게 되었다.


- 데일리메일 UK 중 발췌


증명된 사례 2.

윌리엄 쉐리던(63세). 초등학생 수준의 그림 실력을 가지고 있던 윌리엄 쉐리던. 심장이식 수술을 받은 후 놀랍도록 창조적인 그림 실력을 가지게 되었다. 윌리엄 쉐리던에게 이식된 심장은, 2003년 자동차 사고로 숨진 24살의 케이스 네빌이라는 남성. 네빌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마츄어 화가로 밝혀졌다.


-뉴욕 포스트 중 발췌


증명된 사례 3.

제니퍼(7세, 가명). 심장 이식 수술을 받은 후 악몽을 꾸게 됨. 그녀가 반복해서 꾸는 꿈 은, 살인자에게 살해 당하는 꿈. 병원에서도 치료가 안되고 딸의 고통을 볼 수만 없었던 제니퍼의 부모 는 결국 그녀를 경찰소로 데려가게 된다. 꿈 속의 기억으로 몽타주를 그려, 결국 자신이 이식 받은 심장 의 주인인 랄프(나이 미상, 소년)의 살해범을 잡게 된다.


-게리 슈왈츠 박사 논문 중 발췌


증명된 사례 4. 자살로 생을 마감한 테리 코틀의 심장을 이식 받은 소니 그레엄. 6개월 남은 시한부 인 생에서 새로운 인생을 찾게 되었다. 심장 이식 후 기적적으로 건강을 되찾은 소니 그레엄은 이식 수술 13년 후 돌연 자살한다. 놀라운 것은 자살한 방법이 테리 코틀과 같은 방법이었다는 것.


-데일리메일 UK 중 발췌


2008년 가장 기대되는 공포 영화 1위에 빛나고, 21세기 최고의 섹시퀸 제시카 알바가 호러퀸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디아이>는 6월 5일 국내 관객들을 찾아간다.



디아이 the eye 극장개봉 2008년 6월 5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

엠버 허드 주연 음악 영화 <리브 어게인> 4월 26일 개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