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 국내 개봉 첫 주 127만명 관객 동원!
쿵푸팬더 국내 개봉 첫 주 127만명 관객 동원!
코믹 액션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쿵푸팬더>가 개봉과 동시에 ‘팬더 포스’로 전세계를 사로잡았다. 지난 5일(목) 전세계 최초로 개봉한 우리나라에서도 6일(금) 미국 개봉에서도 압도적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것. (배급사 집계 기준_ 서울주말 23만 2천명, 전국주말 70만 1천명 / 서울누계 41만 4천명, 전국누계 127만명 / 스크린 서울 140개, 전국 520개)
국내 박스오피스 1위 기록! 개봉 첫 주 127만명 관객 동원!
수면시간 22시간, 이동속도 시속 30cm, 키 120cm에 몸무게 160kg인 초고도 비만 팬더 포가 전설의 쿵푸마스터로 거듭나기 위해 벌이는 도전담을 다룬 코믹 액션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쿵푸팬더>. 애니메이션의 절대강자 드림웍스가 5년 동안 준비한 꿈의 프로젝트답게 풍부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쿵푸팬더>는 개봉 전 주요 온라인 예매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 석권, 포털 사이트 영화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하며 흥행질주의 조짐을 보였다. 그리고 이 같은 기대는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로 이어졌다. 개봉 첫 주 전국 127만 관객을 동원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것이다. 더욱이 이는 전국 340만 관객을 동원하며 국내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기록을 가지고 있는 <슈렉2>의 개봉 첫 주 동원 관객수(배급사 집계 기준_ 전국 약 85만 관객 동원)보다 높은 수치로, <쿵푸팬더>가 애니메이션 흥행 기록을 다시 쓸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박스오피스에서도 포.스.작.렬! <쿵푸팬더> 전미 박스오피스 1위!
<쿵푸팬더>의 열풍은 미국 박스오피스에서도 유감없이 포.스.작.렬. 하고 있다. 북미지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모조(www.boxofficemojo.com)'의 잠정 집계에 따르면 지난 6일 개봉된 영화 <쿵푸팬더>는 6월 6일(금)부터 6월 8일(일) 흥행 수입 6천만 달러(한화 약 614억원)를 기록하며 개봉 첫 주 미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명실공히 최고의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이는 지난 30일(금) 개봉, 5월 30일(금)부터 6월 1일(일)까지 5천 700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한 <섹스 앤 더 시티>를 앞지른 결과이기도 하다.
전세계에 부는 팬더 열풍
6월, 포와 함께 네 안의 영웅을 깨워라!
개봉과 동시에 한,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팬더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쿵푸팬더>. 탄탄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영상을 기본으로 무술과는 거리가 먼 주인공 팬더 포가 쿵푸마스터에 도전하면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이 웃음은 물론 드라마틱한 감동까지 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욱이 실제 영화 관람자를 대상으로 한 맥스무비 상영작 평점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개봉과 함께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쿵푸팬더>의 흥행돌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 드림웍스 / CJ엔터테인먼트 / Paramount Pic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