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적벽대전 오우삼표 액션 계보를 잇는다!

영화 적벽대전 오우삼표 액션 계보를 잇는다!



할리우드에서도 인정받은 액션거장 오우삼 감독이 <적벽대전 : 거대한 전쟁의 시작>과 만났다. 전세계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전투로 회자되고 있는 ‘적벽대전’은 오우삼 감독의 오랜 꿈이자, 희망이였던 것. 18년만에 꿈에서 현실로 이뤄질 <적벽대전 : 거대한 전쟁의 시작>은 오우삼표 액션계보를 잇는 2008년 올 여름 최고 전쟁액션 블록버스터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액션거장 오우삼 감독 - 이것이 액션이다!



영화 적벽대전 오우삼표 액션


오우삼 감독 그가 돌아왔다. 사나이들의 끈끈한 우정과 쌍권총의 현란한 액션, 그리고 비둘기로 홍콩 느와르 액션의 전성기를 굳건히 지켰던 액션거장 오우삼 감독. 80년대 <영웅본색>, <첩혈쌍웅> 등의 작품을 통해 남성들의 액션본능을 일깨웠고, 더 나아가 <미션임파서블 2> <페이스 오프> 작품으로 정통 오우삼표 액션철학을 선보이며 할리우드까지 단번에 매료시켰다. 매 작품마다 평단과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화제를 몰고 다니는 오우삼 감독은 할리우드의 무수한 러브콜을 뒤로하고, 18년동안 야심차게 준비한 <적벽대전 : 거대한 전쟁의 시작>으로 컴백하여 오우삼 감독의 액션영화를 기다려 온 전세계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방대한 스케일&세련된 영상미&장렬한 액션 오우삼 감독의 파워!



영화 적벽대전 오우삼표 액션


삼국지의 클라이막스라 할 수 있는 <적벽대전 : 거대한 전쟁의 시작>은 오우삼 감독 특유의 세련된 영상미와 화려한 액션 그리고 디테일한 인물간 심리묘사의 절묘한 조화를 이끌어내며 장렬한 전장터의 모습을 생생히 그려내고 있다. 조조의 100만 대군에 맞서는 손권의 제일 명장 주유와 유비군 책사 제갈량이 수적인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해 펼치는 지략과 전술은 기존 블록버스터 영화와 차별화되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거북이 등 모양을 형상화해 하나의 포메이션을 짜고, 이를 여러 개로 합쳐 거대한 미로를 만들어 적군을 함락시키는 새로운 진법 ‘구궁팔괘진’이나 유비의 아들을 등에 업고 홀로 수천명의 조조군에 맞서는 무패의 명장 조자룡의 전투장면은 살아있는 액션거장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대목이다. 또한 주유와 그녀의 아내 소교, 그리고 그녀를 탐하는 조조, 이들 세 사람의 어긋난 인연과 사랑은 중심 스토리 라인을 받쳐주면서 기존 블록버스터 영화가 보여주는 한계점을 극복하려는 오우삼 감독의 세심한 노력이 돋보인다. 한편 오우삼 감독의 작품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페르소나 중의 하나인 ‘비둘기’는 <적벽대전 : 거대한 전쟁의 시작>에서도 여지없이 등장해, 본격적으로 펼쳐질 적벽대전의 시작을 알린다.



적벽대전: 거대한 전쟁의 시작 Red cliff 2008년 7월 10일 개봉(아시아 동시개봉)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

엠버 허드 주연 음악 영화 <리브 어게인> 4월 26일 개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