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셔널 킬러의 4가지 조건 방콕 데인저러스 스페셜 영상!
프로페셔널 킬러의 필수 조건!
‘냉정함, 유능함, 잔혹함, 민첩함’을 갖출 것!
‘킬러’(Killer)는 ‘어떤 실체를 죽이는 것’. 또는 ‘죽이는 사람’, ‘살인마’, ‘도살자’ 등의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통상적으로 누군가의 의뢰에 의해 살인을 저지르는 일을 하는 ‘살인 청부 업자’의 뜻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동안 수많은 영화들이 킬러를 주인공으로 다루었지만 킬러의 조건에 대해 언급한 경우는 없었다. 2008년 추석, 단 하나의 정통 액션 블록버스터 <방콕 데인저러스>가 킬러의 조건을 담은 ‘프로페셔널 킬러의 4가지 조건’ 특별 동영상을 최초로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프로페셔널 킬러 ‘조’(니콜라스 케이지)가 말하는 4가지 조건들은 철저히 감정을 숨긴 채 임무를 수행하는 ‘냉정함’,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미션을 성공시키는 ‘유능함’, 타겟 제거에 있어 피도 눈물도 없는 ‘잔혹함’, 나비처럼 날아 벌처럼 쏘는 듯한 ‘민첩함’. 특히,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에는 이 4가지 조건들과 함께 방콕 4인의 권력자를 제거하는 프로페셔널 킬러 ‘조’의 활약상을 선보여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동영상에서 가장 먼저 소개되는 킬러의 첫번째 조건은 ‘냉정함’이다.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오토바이를 타고 도로 위를 질주하던 조. 정지 신호를 받아 멈춰선 타겟을 확인하자마자 무차별적인 총격을 가하는 장면은 그의 냉정함을 증명한다. 냉정함과 함께 꼭 갖추어야 할 두번째 조건은 ‘유능함’. ‘조’를 없애기 위해 완전 무장을 한 괴한들이 그의 집에 잠입하고 이를 알아챈 조는 집안을 샅샅이 뒤지는 괴한들을 향해 조용히 시한 폭탄을 던진 후 욕조 안에 몸을 숨겨 위기를 모면한다. 이 장면에서 위기 상황을 지혜롭게 모면하는 그의 ‘유능함’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세번째 조건인 ‘잔혹함’은 한적한 공원에서 괴한의 머리를 향해 방아쇠를 당기는 ‘조’의 모습을 통해 여과없이 드러난다. 마지막 네번째 조건인 ‘민첩함’은 방콕의 수상 시장에서 펼쳐지는 추격씬에서 지상과 수상을 넘나들며 타켓을 쫓는 ‘조’의 모습을 통해 입증된다.
이처럼, 프로페셔널 킬러가 갖추어야 할 4가지 조건과 실제 프로페셔널 킬러 ‘조’가 선보이는 스펙터클한 액션 장면들로 구성된 <방콕 데인저러스>의 특별 동영상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짜릿한 액션 쾌감을 불러 일으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킬 예정이다.
© CM엔터테인먼트 / 싸이더스FNH / Lionsg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