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전우치 본 포스터!

2009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전우치 본 포스터, 스털컷!



2009년 서울 도심 하늘에, 조선시대 악동도사가 떴다?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
<전우치> 본포스터 공개!




▲ 전우치 - 본 포스터


<타짜><범죄의 재구성>최동훈 감독 연출, 강동원, 김윤석, 임수정, 유해진, 백윤식, 염정아 등 스크린 톱스타 총출연, 13개국해외 선 판매 쾌거 등, 뜨거운 이슈로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2009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전우치>가 본포스터를 공개했다. <전우치>는 누명을 쓰고 그림족자에 갇힌 조선시대 도사 ‘전우치’가 500년 후인 현대에 봉인에서 풀려나, 세상을 어지럽히는 요괴들에 맞서 싸우는 활약상을 그린 영화로, 고전소설 ‘전우치전’에서 캐릭터 모티브를 따와 현대 서울을 주요배경으로 재창조한 이야기. 한국장르영화를 진일보시켰단 평가를 받아온 최동훈 감독이 고전소설 속 ‘영웅 캐릭터’와 ‘도술’이란 한국적 소재를 활용해 헐리웃의 전유물이던 수퍼히어로물에 도전한,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 무비이다.


하늘을 나는 강동원이 시선을 잡아 끄는 <전우치>의 본포스터는, 그간 부재했던 ‘한국형 히어로의 탄생’을 알리기 충분하다. 조선시대 복장을 하고 도심빌딩 숲을 가르며 푸른 빛 하늘로 시원하게 올라선 강동원의 모습이 ‘2009년 서울 도심에 나타난 조선시대 도사 전우치’라는 영화의 설정을 단박에 표현하고 있으며, 천방지축 악동다운 장난기 가득한 표정이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한국영화포스터로는 보기 드문 3D 도심배경의 시원한 스케일과 전우치 강동원의 화려한 동작이, 스펙타클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에 대한 기대감까지 증폭시키고 있다. 대작영화다운 스케일로 눈길을 끄는 이번 본포스터는, 슈퍼맨, 스파이더맨, 베트맨 등의 헐리웃 히어로에 대적할 ‘토종히어로’를 기다린 많은 이들을 열광시키며 화제를 불러모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포스터촬영을 위해 강동원은, 10시간 가까이 와이어에 매달리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았다고. 지난 5월 말 경기도의 한 세트장에서 진행된 포스터촬영은, 영화 본편 무술팀과 와이어 장비들이 모두 동원되어 영화촬영장을 방불케 하는 규모였으며, 바람에 날리는 옷자락과 머리카락 등의 디테일 표현을 위해 강풍기까지 동원돼 배우들의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는 후문이다.



주진모-송영창-김상호
최동훈 감독
김윤석
임수정
염정아
백윤식
강동원
유해진-강동원
▲ 전우치 - 스틸컷


제작보고회, 쇼케이스 진행과 동시에 포탈사이트 기사 메인 면을 연일 장식하는 등, 폭발적 반응을 일으키며 2009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 <전우치>는, 한국형 괴수 영화 <괴물>, 한국형 웨스턴 무비 <놈놈놈>에 이어 한국영화에 매력을 세계에 널릴 알릴 한국형 히어로무비. 액션, 코미디, 멜로,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가 골고루 포진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본격오락영화’로 <2012><아바타>등의 외화 블럭버스터들을 대적할 유일한 한국영화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12월 23일, 어지러운 세상을 바로잡을 천방지축 악동도사가 온다!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

최동훈 감독 신작 전우치 극장개봉 2009년 12월 23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