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배우의 자존심 공리, 영화 치명적 매력으로 세계 유혹!

치명적 매력의 소유자, 공리!
<상하이>로 다시 한번 세계를 유혹한다!



공리

중국 여배우의 자존심, ‘공리’가 <상하이>에서 미스터리한 여인 ‘애나’를 맡아 열연, 거부할 수 없는 아름다움과 섹시함을 드러내며 관객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애나’는 상하이를 주름잡고 있는 마피아 보스 ‘앤소니’(주윤발 분)의 아내이자, 상하이에 침입한 일본 세력에 비밀리에 대항하는 저항군으로 활동하고 있는 인물이다. 극 중에서 ‘공리’는 동료의 의문스러운 죽음을 추적하기 위해 상하이에 잠입한 미 정보부 요원 ‘폴’(존 쿠삭 분)과 사건 현장에서 우연히 마주치면서 점차 아슬아슬한 사랑에 빠지게 된다. 역사의 거대한 소용돌이와 운명처럼 다가온 위험한 사랑 사이에서 ‘애나’가 어떤 선택을 할지는 영화의 중요한 관전포인트다.

<상하이>에서 ‘공리’는 그저 아름답기만 한 여주인공이 아니라 중국 대륙을 가슴 깊이 품었던 당차고 강인한 여인을 완벽하게 소화해 명품 배우로서 흠잡을 데 없는 연기력을 유감없이 드러낸다. 또한 ‘공리’는 고전적인 헤어스타일과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화려한 ‘치파오’로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한껏 뽐내며 영화 속 남자 주인공들뿐만 아니라 남성 관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세계의 이목을 중국 영화로 집중시킨 장본인!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중국 여배우 1세대!



공리

‘공리’는 1988년 베를린영화제 금곰상 수상작인 ‘장예모’ 감독의 <붉은 수수밭>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공리’의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연기는 전 세계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이후 ‘공리’는 다양한 작품에서 팔색조 매력을 드러내며 세계적인 배우로 성장했다. ‘공리’는 우아함과 섹시함이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팜므파탈에서 우아한 귀부인까지 소화 가능한 천의 얼굴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공리’는 빛나는 미모만큼이나 화려한 수상 이력을 갖고 있는 명배우다. 데뷔 이래 총 36개의 작품에 출연한 ‘공리’는 베니스 영화제, 몬트리올 국제영화제, 홍콩 금장상 영화제, 뉴욕비평가협회상, 전미비평가협회상 등에서 수많은 상을 휩쓸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단골 게스트로 초청되고 있는 ‘공리’는 아시아 출신 여배우로는 최초로 1997년 칸 영화제의 심사위원을 맡았고 이후 베를린 국제영화제, 도쿄 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을 역임하기도 했다.

오늘날까지도 할리우드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으며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는 ‘공리’는 중국 영화를 세계에 알린 장본인이자 ‘장쯔이’, ‘탕 웨이’로 이어지는 중국 여배우 계보의 1세대라 할 수 있다. ‘공리’는 <상하이>를 통해 원숙한 여인의 향기와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연기력을 보여주면서 다시 한번 세계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