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내사랑 여자의 변신은 무죄! 임정은도 몰랐던 임정은 발견!!
<내사랑>에서 사랑에 솔직한 100% 당돌녀로 변신!
<사랑하니까 괜찮아><궁녀>이후 임정은의 대변신, 여자의 변신은 무죄다!
©오죤필름 / 벤티지홀딩스 / 내사랑 / 수정 역 임정은
최근 <궁녀>에 출연해 상종가를 치고 있는 임정은. 임정은은 데뷔 때부터, 심은하를 쏙 빼닮은 외모와 전형적인 여성스러움 때문에 그녀의 이름 앞에는 늘 ‘제2의 심은하!’라는 닉네임이 함께 했다. 지금까지 <사랑하니까 괜찮아> <궁녀> 등의 작품에서 선보인 그녀의 캐릭터 역시, 지고지순하고 남자에게 보호받는 나약한 캐릭터였다.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고 했던가? 그랬던 그녀가 올 가을, 제대로 변신했다. 바로 영화 <내사랑>에서 착한 외모와 근사한 몸매의 잘 나가는 광고회사 AE 로 12살 많은 선배 정석(류승룡)에게 우격다짐으로 대쉬하는 당돌한 후배 수정 역을 맡아, 변신한 새로운 모습으로 올 크리스마스, 관객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임정은도 몰랐던 임정은을 발견하다.
전형적인 청순가련의 대명사 임정은. <내사랑> 100% 당돌녀로 변신!
©오죤필름 / 벤티지홀딩스 / 내사랑 / 수정 역 임정은
처음 임정은이 수정 캐릭터를 맡았을 때만 해도 그녀는 마치 남의 옷을 입은 것처럼 어색해했다. 지금까지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그녀의 캐릭터는 청순한 외모 탓에 천상여자 이미지만을 부각시킨 캐릭터가 전부였다.늘 순종적이고 가련한 여인으로 등장했던 그녀가 <내사랑>에서 도도하고 4가지 부족한(?!) 콧대 높은 커리어 우먼으로의 변신은 그녀에게 큰 도전이자 부담스러움이 동반됐다. 임정은은 어색한 자신을 다잡기라도 하듯, <내사랑>의 수정이 되기 위해 대부분의 배우들이 꺼리는 안경을 캐릭터의 이미지로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면서 B사감이 연상되는 뿔테 안경을 쓰고, 머리를 질끈 묶고, 오피스걸의 전형적인 투피스 정장을 입으며 당당한 커리어 우먼이 됐다. 심지어 말투와 행동도 다소 거칠고 반항적인 느낌으로 완전히 바꾸었다. 늘 여성스러운 역할만을 맡던 그녀로서도 이번 영화에서의 수정은 외적, 내적으로 대단한 변신이었다. <사랑하니까 괜찮아>에서 죽음 앞에서 사랑에 소극적인 미현을, 최근 개봉한 <궁녀>에서는 벙어리 수방 궁녀 옥진 역으로 대표적인 소극적인 캐릭터를 연기했던 그녀가 <내사랑>에서는 모든 여성이 동경하는 당당하고, 자기 주장이 뚜렷한 순도 100% 당돌녀로 등장하게 된다.
“도망갈 생각하지마. 당신은 태어나기 이전부터 내사람이었어.”
일벌레에 입까지 걸걸한 광고회사 AE 수정. 일에서만큼은 늘 최고의 실력은 선보이는 수정에게도 딱 한 가지 부족한 점이 있었으니, 바로 사랑이다. 입사 때부터 한결같이 좋아하는 선배는 애 딸린 홀애비. 나이차이도 12살이나 나지만, 수정에게 남자는 오직 정석 뿐이다. 직접적으로 선배에게 대놓고, 애정공세를 쏟아부으며 마음을 고백해 보기도 하지만, 정석은 꿈쩍도 하지 않는다. 아무리 “10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했지만 변함없는 정석의 모습을 보면서 지쳐가던 수정. 정석과 함께 준비하던 개기일식을 이용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던 중, 정석의 마음에도 이상기류가 흐른다. 일편단심 민들레 수정의 우격다짐 사랑은 결실을 맺게 될까? 그 해답은 올 크리스마스, <내사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정은은 야누스적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얼굴은 여성, 내면은 남성적인!”
쵤영장에서의 그녀의 별명은 활화산이었다. 평소에는 휴화산이었다가 슛이 들어가면 활동을 시작하는 활화산! 한 회, 한 회를 거듭할수록 임정은은 수정이 되어갔다. 상대역 류승룡 조차 “임정은은 청순하고 가련한 여성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그 안에는 남자가 숨쉬고 있는 듯 씩씩하고 터프하다.” 며 그녀의 양면성(!)에 대해 찬탄을 금치 못한다 . 임정은은 현장에서 NG가 나도 활짝 웃으며, 씩씩하게 그 순간을 대처한다. “저는 지금까지의 영화에서는 늘 보호받고 나약한 연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내사랑>에서는 감정 표현도 솔직한 당당한 여자로 등장하기 때문에, 캐릭터에 대해 매력을 느꼈습니다. 이번이야말로 진짜 임정은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선택하였습니다.”라며 수정의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남다른 포부를 드러냈다. 그녀가 보여줄 대변신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오죤필름 / 벤티지홀딩스 / 내사랑
내 사랑 2007년 크리스마스 개봉예정
Related Posts
- 2007/10/24 - 영화 내사랑 날개 없는 천사 최강희!!
- 2007/09/22 - [크랭크업]영화 내사랑 크랭크업!!
- 2007/10/17 - 영화 내사랑 청순가련 이연희, 엉뚱당돌한 소현 으로 대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