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을 뒤흔든 중국 박스오피스 4주 연속 1위 흥행돌풍!

대륙을 뒤흔든 <집결호> 중국 박스오피스 4주 연속 1위 흥행돌풍!



중국 영화계가 지금 뜨겁다. 그간 최고 흥행기록을 보유하고 있던 <영웅>의 기록을 <명장>이 넘어서자마자 뒤이어 개봉한 <집결호>가 그 기록마저 돌파하며 새로운 중국영화 최고흥행수입기록을 세웠다.


중국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내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펙터클 감동대작<집결호>는 지난 12월 20일 중국에서 개봉 이후 현재까지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집결호>, 중국 영화사의 새로운 영웅으로 탄생하다!



중국 최초 전쟁 블록버스터를 표방하며, MK픽쳐스가 공동 제작해 기획 당시부터 주목받은 영화 <집결호>가 개봉 이후 4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중국영화 최고흥행수입을 기록함으로써 그야말로 중국 영화사에 길이 남을 한 획을 긋고 있다.


역대 중국영화 최고흥행수입은 이연걸, 장만옥, 양조위, 장쯔이 등 세계적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고, 세계적인 명감독인 장이모가 연출한 <영웅>으로 2,500만 위안(약 430억 원)의 엄청난 흥행수입을 기록했었다. 2003년 이후 한동안 깨지지 않았던 이 기록은 이연걸, 유덕화, 금성무라는 초호화 캐스팅과 진가신이라는 스타감독이 연출하며 2007년 12월 13일 개봉한 영화<명장>이 2,600만 위안을 넘어서면서 깨졌다. 그러나 한 주 뒤 개봉한 <집결호>가 이 어마어마한 기록을 또 다시 경신하며 명실상부한 중국최고의 흥행작으로 우뚝 올라섰다.

화제작 <명장>을 앞서며 대륙을 뒤흔드는 <집결호>!



개봉하자마자 <황후화>와 함께 역대 오프닝 최고 타이기록을 세우는 등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결국 화제작 <명장>까지 따돌린 <집결호>의 이 같은 흥행요인으로는 <야연>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중국 최고의 흥행제조기 ‘펑 샤오강’ 감독의 연출력과 중국, 한국, 미국의 드림팀이 합세하며 탄생시킨 스펙터클한 비주얼, 그리고 실화를 바탕으로 탄생한 감동적 스토리가 꼽히고 있다. 특히, <집결호>는 지난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보여 글로벌한 감동을 국내에서도 이미 인정받기도 했다.


©화이브라더스 / MK픽쳐스 / 성원아이컴 / 시네마서비스 / 집결호

집결호 극장개봉 2008년 03월 06일



Related Posts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