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호 감독 할리우드 첫 데뷔작! 내가 숨쉬는 공기 2008년 4월 9일 개봉
이지호 감독의 할리우드 데뷔작 <내가 숨쉬는 공기>
브랜드 프레이져, 케빈 베이컨, 사라 미셀 겔러 등 할리우드 초호화 캐스팅!
할리우드에서 이루어낸 기분 좋은 성과! 이지호 감독의 할리우드 데뷔작 <내가 숨쉬는 공기>가 국내 4월 10일 개봉한다.
<내가 숨쉬는 공기>는 행복, 기쁨, 슬픔, 사랑. 이 4가지 인간의 감정을 4가지 스토리로 그려낸 스릴러 드라마로 이지호 감독이 직접 시나리오를 쓴 작품.
특히, “동양에서 온 신인감독이 시나리오 하나로 이루어낸 기적 같은 캐스팅”이라는 평을 받은 <내가 숨쉬는 공기>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유명 배우들이 총 출연하여 기획단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라스트 킹>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연기파 배우 포레스트 휘태커를 비롯, <오션스>시리즈의 앤디 가르시아, <미이라>시리즈의 브렌든 프레이져, <할로우 맨>의 케빈 케이컨이 출연한다. 뿐만 아니라 <그루지>,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의 사라 미셀 겔러, <스피드 레이서>에서 비와 함께 출연하는 에밀 허쉬 등 할리우드 신세대 스타들까지 이 작품에 모두 모인 것.
이지호 감독은 국내에서 가수 백지영과 긱스의 뮤직 비디오를 연출했으며, 단편 <동화>(1999)로 한국 최초로 선댄스 영화제 경쟁 부문에 작품을 올려놓은 실력파 감독.
이지호 감독은 <내가 숨쉬는 공기>로 할리우드에 데뷔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을 뿐 아니라, 최근 유명 제작사 라이온스게이트에서 준비하는 차기작의 감독으로 점쳐지는 등 할리우드에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감독으로 촉망 받고 있다. 비, 전지현 등 국내 배우들의 할리우드 진출로 기분 좋은 소식을 선사하는 이때, 감독으로서 할리우드에 당당히 이름을 내건 이지호 감독의 영화 개봉 소식은 더욱 뜻 깊다. 특히 이는 단순 영화 개봉뿐 아니라, 새로운 한류의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 할만 하다.
행복, 기쁨, 슬픔, 사랑… 4가지 감정이 만드는 1개의 결말!
<내가 숨쉬는 공기>는 행복, 기쁨, 슬픔, 사랑 4가지 사람의 감정을 대표하는 4가지 이야기를 선보인다. 행복은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탈출을 꿈꾸는 소심한 펀드매니저(포레스트 휘태커), 기쁨은 미래를 볼 수 있지만, 미래를 바꿀 수 없는 조직의 해결사(브랜든 프레이져), 슬픔은 폭력에 휘둘리는 인기 팝 가수(사라 미셀 겔러), 사랑은 늘 타이밍에 늦어 사랑을 놓치는 의사(케빈 베이컨)가 등장한다. 놀라운 것은 각각의 4가지 이야기가 모두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 된다는 것. 이색적인 스토리와 전개방식의 <내가 숨쉬는 공기>는 미국 개봉 시 영화 사이트 IMDB에서 관객평점 9.0(10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등 할리우드 중심에서 놀라운 힘을 보여주고 있다.
내가 숨쉬는 공기 The Air I Breathe, 2007
- 감독 : 이지호
- 주연 : 포레스트 휘태커, 브렌든 프레이져, 사라 미셀 겔러, 케빈 케이컨, 앤디 가르시아, 줄리 델피
- 장르 : 드라마/스릴러
- 수입 : (주)쇼타임
- 배급 : 롯데쇼핑(주)롯데엔터테인먼트
- 국내개봉 : 2008년 4월 10일 예정
official sites(kr) | official sites(us) |
IMDb |
© 쇼타임 /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