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을 쫓는 아이 마크 포스터 감독 인터뷰 영상
나도 원작의 팬,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그려내고 싶었다
벅찬 감동을 선사하여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연을 쫓는 아이>를 연출한 마크 포스터 감독의 인터뷰 영상이 공개 되어 눈길을 끈다. 뉴욕 타임즈 120주 장기 베스트셀러 원작을 완벽하게 영화화 했다는 찬사를 받은 마크 포스터 감독의 목소리를 통해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네버랜드를 찾아서>로 국내관객들에게 알려진 마크 포스터 감독은 탄탄하고 흡인력 있는 스토리, 폭발적인 감정 표현에서부터 잔잔하면서도 서정적인 감정까지, 드라마 연출의 귀재로 유명한 감독. 2001년 할리 베리의 여우 주연상으로 화제가 된 <몬스터 볼>을 통해 배우들이 영화 속의 캐릭터로 완벽하게 변화시키며 연출력을 인정 받았다. 이후 마크 포스터 감독은 2004년 조니 뎁과 케이트 윈슬렛 주연 <네버랜드를 찾아서>를 통해 그의 연출력은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미국 비평가 협회 최우수 작품상, 아카데미 7개 부문, 골든 글로브 5개 부문, BAFTA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새로운 <007>시리즈의 감독으로 낙점 되어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감독이다.
<연을 쫓는 아이>에서도 그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한 마크 포스터 감독은 인터뷰 영상을 통해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자세히 들려준다.
연기 경험이 없지만, 오히려 자신마저 감동시킨 아역 배우들의 놀라운 연기와 영화의 주요 메시지인 친구와의 우정과 용서에 대해서 영화 속 주요 장면과 함께 만날 수 있다. 특히 자신이 원작 ‘연을 쫓는 아이’의 팬인 만큼 원작자를 실망 시키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였다고 말할 정도로 원작의 중요함을 설명을 해준 마크 포스터 감독. 인터뷰를 통해 “원작의 팬이었던 만큼,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그려내고 싶었다”고 말하는 등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준다.
© CJ엔터테인먼트 / DreamWorks / Paramount / SKE / Particip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