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위 오운 더 나잇 배우열전1 피닉스 형제의 영원한 동생 호아킨 피닉스

영화 위 오운 더 나잇 배우열전1 피닉스 형제의 영원한 동생 호아킨 피닉스



5월에 개봉하는 정통 범죄 액션드라마 <위 오운 더 나잇>의 배우, 호아킨 피닉스의 연기 카리스마에 국내 팬들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위 오운 더 나잇>은 디스코와 범죄가 범람했던 80년대 말 뉴욕, 경찰과 러시아 마피아가 전면 전쟁에 돌입하게 되자 그 전쟁터에 휘말린 두 형제의 엇갈린 운명을 그리고 있다. 동생 ‘바비’ 역의 호아킨 피닉스는 <글래디에이터>, <싸인>, <빌리지> 등에 출연했으며, 리즈 위더스푼과 함께 열연한 <앙코르>로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수상,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영광을 안았다. 그는 리들리 스콧, M. 나이트 샤말란, 올리버 스톤 등 할리우드 거장 감독들이 가장 사랑하는 배우로 통하기도 한다. 또한 호아킨 피닉스는 1993년 약물과용으로 사망한 배우 리버 피닉스와 형제이다. 형 리버 피닉스가 사망할 때 그 자리에 있었던 호아킨 피닉스는 죽어가는 형을 구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진한 형제애를 보여주었다.

지식과 삶의 깊이 그리고 스산한 아픔을 간직한 듯한 배우



호아킨 피닉스JoaquinPhoenix


1974년 푸에르토리코에서 태어난 호아킨 피닉스는 형이었던 리버 피닉스와 여자형제들인 레인, 썸머, 리버티 피닉스와 함께 히피적 기질을 지닌 선교사 부모 밑에서 자유롭게 성장하였다. 피닉스가의 형제들이 놀랍게도 모두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는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수많은 여행과 연기에 대한 부모의 깊은 배려로 인해 지금과 같은 연기파 배우로 성장 할 수 있었다. 8살 때 형 리버 피닉스가 촬영중이던 시트콤에 게스트로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각종 TV 시리즈에서 아역 및 청소년 배우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호아킨 피닉스는 10살의 나이에 <스페이스 캠프(Space Camp)>로 영화계에 입문했다. <글래디에이터>에서 사랑해도 사랑 받을 수 없는 자, <빌리지>에서 왠지 모르게 스산하면서도 슬픈 고독한 남자, <앙코르>에서 격정적인 사랑과 인생을 보여준 호아킨 피닉스는 2008년 진한 형제애를 보여 줄 <위 오운 더 나잇>을 통해 진정한 연기를 완성시켰다는 찬사를 받았다.

실제 호아킨-리버 피닉스 형제와, 영화 속 바비-조셉 형제 닮은꼴!



호아킨 피닉스의 형이 1993년 23세의 젊은 나이로 요절한 천재 배우 리버 피닉스라는 사실은 유명하다. 어린 나이에 데뷔했던 리버 피닉스는 <스탠 바이 미> 등으로 이미 일찍부터 최정상급의 아역으로 주목 받았다. <허공에의 질주>, <인디아나 존스-최후의 성전> 등에 출연하면서 바야흐로 할리우드가 주목하는 청춘스타로 성장했으며, 이후 키아누 리브스와 함께 출연한 <아이다호>에서 보여준 절정의 연기력으로 그는 더 이상 소녀팬들의 청춘스타가 아닌 전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연기파 배우로 인정받기에 이른다. 이처럼 어려서부터 화려한 필모를 자랑했던 리버 피닉스는 전미 비평가 협회상, 베니스영화제 등에서 남우주연상을 9차례나 수상하고, 오스카, 골든글로브 등의 남우주연상에 4차례 노미네이트되는 등 천재배우로의 면모를 보인다. 하지만 형 리버 피닉스에 비해 호아킨은 상대적으로 형의 빛에 가려져 있었다. 이미 형과 함께 8살에 데뷔를 했지만, 정작 연기자로서 빛을 본 것은 형이 죽고 2년이 지나서야 출연한 <투 다이 포>에서였다. 이후 2000년 영화 <글래디에이터>에서 로마 황제 코모두스 역을 맡아 막시무스 역의 러셀 크로우에 결코 뒤지지 않는 강렬한 연기를 펼쳐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그 후 2006년 <앙코르>를 통해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호아킨은 더 이상 형의 그늘에 가려져 있던 비운의 동생이 아니라, 전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배우로 우뚝 서게 되었다. 호아킨의 이런 삶이 <위 오운 더 나잇> 영화 속 상황과도 비슷해 눈길을 끈다. 엘리트 코스를 밟은 잘나가는 경찰인 형에 비해 나이트 클럽의 매니저로 방탕하게 살아가는 동생 바비. 하지만 그는 형제를 둘러싼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에 휩싸이며 예기치 못했던 완전히 다른 인생을 겪게 된다. 언제나 가족의 중심에 있는 형의 그늘에 가려져있다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스스로의 빛을 발한다는 점에서 영화 <위 오운 더 나잇>을 보고 있는 영화팬들은 실제 형인 리버 피닉스와 호아킨의 관계를 떠올리며 묘한 감흥에 젖을 듯 하다. 그렇기 때문에 영화속에서 자신의 성장 배경과 비슷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호아킨 피닉스의 모습이 더욱 기대된다.



정통 범죄 액션드라마 위 오운 더 나잇 극장개봉 2008년 5월 29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

엠버 허드 주연 음악 영화 <리브 어게인> 4월 26일 개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