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글 아이 2주 연속 예매율 1위! 장기흥행 예고!
지난 10월 9일, 개봉과 함께 전국 65만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타 영화와 큰 격차로 놀라운 흥행행진을 보여주었던 <이글 아이>가 주요 사이트에서 2주 연속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예매율이 지난 주와 큰 차이가 없어 이번 주말 박스오피스에도 높은 기록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영화 전문사이트와 포털사이트에는 영화를 본 네티즌들의 높은 평점까지 이어져 이러한 예측에 신빙성을 더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이글 아이> 열풍!
2주 연속 1위이다. 15일(수) 오전 10시 현재 <이글 아이>는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28.63%), 예매 전문사이트 맥스무비 (20.89%), 티켓링크 (34.48%), 인터파크 (28.05%), 씨즐 (37.8%) 등의 예매율을 선보이며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예매율이 지난주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아, 개봉 2주차 작품들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이글 아이>의 흥행질주를 막지 못했다.
이미 개봉주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한 <이글 아이>는 10월 비수기라는 통념을 깨고 주말 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평균 6-7만 정도의 스코어를 기록하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과 영화사이트 맥스무비에는 8점 이상의 높은 관람 후 평점을 보이며 호평이 이어지고 있을 뿐 아니라 영화 검색어 순위는 부동의 1위를 이어가고 있어 장기 흥행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글 아이>의 계속되는 흥행은 감시라는 코드를 넘어선 조종으로까지 확장된 ‘빅 브라더’ 소재의 재미와 공감 그리고 리얼 액션과 스릴러의 절묘한 조화가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비수기 시장에서도 꾸준한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맥스무비 김형호 실장에 의하면 “지난 주 박스오피스 3~10위를 차지한 영화들의 관객 스코어를 합친 것 보다 <이글 아이>가 더 많은 스코어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그 저력이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블록버스터의 경우 주말로 갈수록 예매량이 높아지는 성향을 감안하면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개봉 2주차 스코어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 CJ엔터테인먼트 / DreamWor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