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보이2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연출 의도 공개!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판타지의 세계와 매력적인 생물들을 만들어낸 판타지 블록버스터 <헬보이2: 골든 아미>를 만들어낸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의미심장한 말들이 빛나는 영상으로 탄생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독창적인 말말말!!
그의 말이 캐릭터가 되고, 그림이 되고, 영상이 된다!!
1. 전편 <헬보이>에 보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헬보이2: 골든 아미>!!
나는 만화가게에서 새로 나온 ‘헬보이’ 만화책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즐거웠다. 그 때부터 이 만화책을 영화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다. 원작을 바탕으로 만든 <헬보이2: 골든 아미>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와 그 어디에서도 한 번도 보지 못했던 환상적이고 감동적인 판타지의 세계를 보여주고 싶다.
4년 만에 두 배 더 커진 스케일과 액션으로 돌아오는 <헬보이2: 골든 아미>. 판타지의 거장이라는 칭호를 얻으며,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세계를 스크린에 펼쳐 놓는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만화적인 요소를 그대로 가지고 더 재미있고, 관객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판타지 블록버스터를 만들어냈다. <헬보이2: 골든 아미>는 화려한 스케일과 시원한 액션을 포함해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판타지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2. 거침없는 액션과 환상적인 스케일을 만들어낸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
나는 헬보이가 강력한 힘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액션을 펼친다면 누아다 왕자에게는 빛처럼 빠른 스피드를 가진 액션을 원한다. 또,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환상적이고 거대한 스케일을 만들어 낼 것이다.
세상을 짓밟기 위해 다양한 요괴들을 이용해 무차별한 공격을 펼치는 베스무라 왕국의 누아다 왕자는 아버지인 바로르 왕에게 반기를 들고, 자신과 한 운명을 타고난 동생 누알라 공주까지 위협한다.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최고의 스턴트 팀에게 액션을 전수받은 루크 고스가 누아다 왕자가 펼치는 화려한 액션을 잘 표현해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또, 생태계의 창시자이자 파괴자이기도 한 숲의 전령 ‘엘리멘탈’은 뉴욕 도시를 숲으로 뒤덮는 화려한 영상을 보여주며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원했던 그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장면을 연출하며 환상적인 스케일을 보여준다.
3. 판타지의 세계를 확실하게 어필하는 트롤 마켓과 다양한 초능력자들!!
나는 몬스터가 나오는 영화들을 항상 좋아했고, 그런 작품들이 <헬보이2: 골든 아미>를 작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다양한 요괴들이 등장하는 ‘트롤 마켓’에 나는 각기 다른 요괴들의 출연은 물론, 누가 봐도 깜짝 놀랄만한 공간을 만들고 싶다.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특수 분장팀’, ‘의상팀’, ‘캐릭터 제작부’ 등 모든 제작진에게 다양한 요괴들을 만들자고 제의했다. 제작진은 커다란 배에 커다란 단추들이 달린 요괴, 손가락이 세 개만 달린 요괴, 높은 신발을 신어 보통 사람들보다 두 배는 더 큰 요괴 등 200여명이 넘는 출연자들을 모두 다른 요괴로 만들어냈다. 특히, 많은 스태프들이 가장 심혈을 기울인 ‘트롤 마켓’은 상상을 초월하는 신기한 요괴들의 집합소로 다양한 요괴들을 사고 팔기도 하는 생계 유지형 마켓으로 관객들을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할 것이다.
4. 천년 동안 잠들었다가 누아다 왕자에 의해 깨어나는 불멸의 화신 골든 아미!!
나는 먹지도, 자지도, 마시지도, 휴식을 취하지도 않는 군대를 원했다. 선량한 피해자들과 군인들도 구분하지 못하는 오로지 공격을 펼치는 무적의 군단 골든 아미를 통해 화려한 특수효과를 보여주고 싶다.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제안대로 만들어 낸 불멸의 군대 골든 아미는 남자와 여자, 혹은 어린아이를 구분하지 못하고, 동정심도 없고, 충성심도 없는 무차별한 공격을 펼치며 최강의 파워를 자랑한다. 특히, 골든 아미가 등장할 때 톱니바퀴를 돌아가게 만들어 그 수가 기이학적으로 늘어나는 모습은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을 것이다.
© UPI코리아 / Universal Pic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