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화피 중국 박스오피스 장악!!

영화 화피 중국 박스오피스 장악!!



2008년 <적벽대전>의 기록에 도전하는 <화피>
중국·홍콩·싱가폴 개봉 박스오피스 1위 기록!!



지난 9월 26일 중국 대륙과 홍콩을 포함한 6개국에서 동시 개봉과 함께 박스오피스를 석권한 <화피>는 중국에서만 개봉 첫날 1,520만 위안을 벌어들이며 놀라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화피>의 이러한 성적은 2008년 개봉 작 중에서 <적벽대전>(2,700만 위안)의 뒤를 이어 오프닝 스코어 2위에 오르며 중국 내 관객들은 물론 언론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9월 26일 중국의 2,500여 개 스크린에서 개봉, 6일 동안 1억 위안의 수익을 돌파한 <화피>는 개봉 후 4일 동안 1억 위안을 벌어들였던 <적벽대전>에 버금가는 기록을 세우며 중국 내 또 다른 흥행 신기록을 세울 것인지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하고 있다.


지난 10월 1일 중국최고의 명절 국경절에 역대 국경절 스코어 사상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우며 10월 5일까지 총 1억 4천 3백만 위안(한화 약 257억)을 벌어들이며 경이적인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화피>의 흥행추세는 중국 역대 개봉 성적 2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황후화>와 비교했을 때 근접한 성적을 보이고 있으며 최종 전체 수익에 있어서는 <황후화>의 2억 8천만 위안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화피>는 총 제작비 800억 원을 들인 영화 <적벽대전>보다 훨씬 적은 제작비인 178억 원으로 그에 버금가는 흥행 성적을 올렸기에 관객들은 물론 언론 매체 등 중국 현지의 반응이 뜨겁다. 유사이래 국경절 시즌 상영 영화 중 가장 관객이 많이 든 영화가 된 <화피>에 대해 중국 제작사측은 10월 8일 북경에서 <화피> 흥행 대성공 자축연을 열기로 하는 등 앞으로의 흥행 스코어에 대해서도 큰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중국 대륙을 휩쓸고 있는 영화 <화피>의 흥행요인은 조미, 주신, 손려 등 중국 대륙의 최고 인기 여배우들을 비롯해 최고의 액션 배우 견자단과 꽃미남 배우 진곤, 싱가폴의 신예 척옥무 등 화려한 스타캐스팅과 178억 원이라는 제작비로 탄생한 중국 블록버스터 영화라는 점이다. 더불어 ‘중국의 아라비안나이트’로 불리며 헤르만 헤세 등 세계적인 작가들의 애독서로도 유명한 중국의 8대 기서 ‘요재지이’를 원작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가 더해져 중국의 10억 인구를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중국을 비롯 해 홍콩과 싱가폴 등 아시아 전역에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화피>는 오랜만에 선보이는 중국 전통 판타지 멜로 영화라는 장르적 장점을 더해 오는 10월 23일 개봉을 앞두고 국내에서도 뜨거운 열풍이 예상된다.



인간과 요괴의 슬픈 사랑 화피 畵皮 극장개봉 2008년 10월 23일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