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소식]리들리 스콧 감독, 덴젤 워싱턴, 러셀 크로우의 아메리칸 갱스터 전미 박스오피스 1위!
©Universal Pictures / UPI코리아 / 아메리칸 갱스터 / 해외포스터
오는 12월 27일 국내 개봉을 앞둔 <아메리칸 갱스터> 가 개봉 첫주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1월 2일부터 4일(미국 기준)까지3054개 상영관에서 총 46,344,000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것.
최고의 감독과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21세기의 <대부>를 보는 듯하다!” “덴젤 워싱턴과 러셀 크로우의 불꽃튀는 대결!”
수식어가 필요 없는 최고의 감독 리들리 스콧 감독과 아카데미가 인정한 최고의 배우 덴젤 워싱턴, 러셀 크로우가 뭉친 <아메리칸 갱스터>의 전미 1위 쾌거는 이미 예상된 것이었다. 미 국은 물론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감독과 배우의 만남으로 개봉 전부터 전세계 평단과 관객들이 손꼽아 기다려 온 영화인 것. 특히 리들리 스콧 감독이 지휘하는 덴젤 워싱턴과 러셀 크로우의 연기 대결은 미국 내 평단에서도 “21세기의 <대부>를 보는 듯하다” “덴젤 워싱턴과 러셀 크로우의 불꽃 튀는 대결” 등 극찬을 받았다. <아메리칸 갱스터>의 1위에 이어 전미 3928 스크린으로 같은 주 개봉한 <꿀벌 대소동>이 2위를, 전 주 1위였던 <쏘우 4>가 3위로 내려앉았다.
1970년대 할렘가를 주름잡았던 마약상 프랭크 루카스의 실화!
리들리 스콧과 러셀 크로우의 <글래디에이터>를 능가할 웅장함!
<아메리칸 갱스터>는 1970년대 미국 할렘가를 주름 잡았던 마약상 프랭크 루카스의 실화를 다룬 영화로 덴젤 워싱턴이 프랭크 루카스 역을, 러셀 크로우가 청렴한 경찰 리치 로버츠를 열연했다. 또한 리들리 스콧 감독과 러셀 크로우의 역작 <글래디에이터>를 능가할 웅장함과 무게감으로 미국에서는 이미 “<글래디에이터>의 리들리 스콧과 러셀 크로우가 돌어왔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미국 시사회 직후부터 덴젤 워싱턴과 러셀 크로우는 내년 2월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어 내년 1월 발표될 이들의 노미네이션이 기대된다.
아메리칸 갱스터 American Gangster
- 감독 : 리들리 스콧
- 출연 : 덴젤 워싱턴 / 러셀 크로우
- 장르 : 범죄 / 드라마 / 액션
- 수입/배급 : UPI 코리아
- 국내개봉 : 2007년 12월 27일
- 미국개봉 : 2007년 11울 02일
IMDb |
©Universal Pictures / UPI코리아 / 아메리칸 갱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