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을 위한 영화 ‘칙 플릭’ 열기 가을멜로 이브닝이 잇는다!
다양한 직업을 가진 여성들의 사랑과 삶, 화려한 패션, 우정을 섹시하고 유쾌하게 그려내 20~30대 여성들에게 선풍적인 지지를 받은 ‘칙 릿’(chick lit : 여자를 뜻하는 chick과 문학의 literature의 준말 lit을 붙여 만든 신생어). ‘칙 릿’을 영화화한 <브리짓 존스의 일기><섹스앤시티><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등의 영화들도 전 세계적으로 여성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칙 릿’에 이어 ‘칙 플릭’(chick flick : 여자를 뜻하는 chick과 영화를 뜻하는 filck을 붙여 만든 신생어)이 또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지적인 ‘칙 플릭’ <이브닝>!
©Hart-Sharp / Focus / 미로비젼 / 이브닝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미리엄 웹스터 컬리짓 사전에도 실린 신조어 ‘칙 플릭’은 여성들의 사랑과 삶을 다룬 영화를 통칭하는 말이다. ‘칙 릿’ 영화가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한정되어 있다면 ‘칙 플릭’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정통 멜로를 포함한 개념이다. <노트북> <이프온리> <너는 내 운명> <내 머리 속의 지우개> 등의 영화도 ‘칙 플릭’이라고 할 수 있다. 신파 느낌이 강한 이 영화들은 진실한 사랑에 대한 아름다운 스토리로 유일하고 영원한 사랑에 대한 여성들의 판타지를 자극한다. <이브닝>은 하룻밤의 비밀스러운 사랑을 평생 간직한 한 여성의 감성적인 스토리로 ‘칙 플릭’의 계보를 잇는다. <이브닝>은 섬세한 스토리에 수려한 영상미, 감미로운 재즈 음악, 화려한 ‘레이디 라이크 룩’ 의상까지 여심을 너무나도 잘 아는 영화이다.
올 가을 여성들의 Must Have Item <이브닝>!
©Hart-Sharp / Focus / 미로비젼 / 이브닝
<이브닝>은 미국 개봉 당시 네티즌들 사이에서 훌륭한 ‘칙 플릭’이라는 평을 들으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여성들은 이 영화를 정말 사랑하게 될 것이다’, ‘영화로 여자를 감동시키고 싶다면 <이브닝>을 선택하라’, ‘남자가 봐도 감동적이었다’ 등의 평들이 이어지며 아름다운 ‘칙 플릭’ 탄생을 실감케 했다. <이브닝>은 잘 만든 ‘칙 플릭’ 영화답게 여성 관객들을 사로잡을 여러 요소들을 갖고 있다. 신나는 일이 벌어질 것 같은 주말, 단짝 친구의 결혼식, 오랜 남자 친구, 첫 눈에 반한 매력적인 연인, 비밀스러운 하룻밤, 엇갈린 사랑과 우정 등 여성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모든 것들이 집약되어 있다. 여기에 ‘디 아워스’의 작가 마이클 커닝햄이 써내려간 영화 속 명대사들은 여성들의 가슴에 콕콕 박히며 지적인 ‘칙 플릭’의 면모를 보여준다. 올 가을 좋은 책, 감미로운 음악, 연인의 따뜻한 어깨와 함께 <이브닝>은 여성 관객들의 Must Have Item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Hart-Sharp Ent. / Focus / 미로비젼 / 이브닝
가을빛 감성멜로 이브닝 Evening 2007년 11월 22일 개봉예정
Related Posts
- 2007/11/06 - 올 가을, 완벽한 결혼식을 꿈꿔보자! 영화 이브닝의 드레스 스타일 제안!
- 2007/11/05 - 사랑과 인생에 대한 진실한 조언! 영화 이브닝 명대사 열전!
- 2007/11/02 - 로미오와 줄리엣 의 클레어 데인즈, 11년만에 다시 운명적 사랑에 빠지다!!